Ⅰ. 서론
강요된 매매춘은 분명히 옹호할 수 없는 것이다. 어린이 인신매매를 포함하여 거래를 반대하는 다양한 국제적 조치가 취해져서 강제적인 매매춘이 근절되어야 한다는 것에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 수백만의 여성들이 잡히고 강제구금을 당하는 상황에서, 여성주의자들은 국가가 매 맞는 여
Ⅰ. 개요
1년에 약 20만에서 25만 명의 동남아시아 여성과 아동이 해외로 팔려나가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국제 인신매매의 약 1/3을 차지한다. 1990년대 들어 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의 여성들이 태국으로 유입되기 시작했는데, 태국, 인도네시아 여성들 역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와 중동 등으로 이주
기지촌 등에 집단적으로 거주하면서 포주와의 관계에 매어 매춘행위를 하였다. 전통적 매춘에 속하는 이들은 흔히 ‘창녀’라고 불리는데 거의가 하층계급에 속하며 절대적 빈곤으로 인해 매춘여성이 된 경우이다. 피폐해진 농춘 사회의 여성들이 도시로 모여들고 이들은 전통적인 인신매매조직의 하
성매매, 성을 돈을 주고 사는 행위는 어느 나라에나 보편적으로 존재해 온 현상이다. 하지만 대다수의 성매매 행위는 성을 파는 측은 여성, 성을 사는 측은 남성이라는 이분법적인 형태로 나뉘어 있다. 또한 우리나라의 경우, 성매매여성들은 포주에게 종속되어 부당한 대우를 받으며 도구적인 존재로
우리 사회에서 성매매 현상이 만연되어 있다는 사실을 정면으로 부인하난 사람은 거의 없다 그리고 이러한 범죄라고 인식하는데는 일치하지만 적어도 심각한 사회적 문제라는 점에 대해서 부정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까지 성매매의 문제는 성을 파는 여성에 초점이 맞쳐져서 이야기되어 왔었고 우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