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의미한다. 메타버스란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초(meta) 세계(verse)로, 또 다른 세계로서 작동하는 디지털 환경을 의미한다. 메타버스는 5G 등 이동통신 기술,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며 여기에 VR, AR, 혼합현실(MR)이 융합된 확장현실(XR)이 핵
현실 세계를 동일하게 또는 변형해서 구현하는 목적으로 온라인 공간을 활용한다. 학교?회사?공연장?공원 등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공간을 온라인에 입체적으로 만들고, 사람들이 자신의 디지털 캐릭터인 아바타(avatar)를 이용하여 입장해서 사회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메타버스다. 메타버스 안
1-1. 슈퍼컴퓨터에 대하여 설명하라.
① 슈퍼컴퓨터의 개념
슈퍼컴퓨터에 대한 명확한 학문적 정의는 존재하지 않는다. 슈퍼컴퓨터에 대한 일반적인 정의는 보통의 컴퓨터보다 연산속도가 수십 배에서 수백 배 이상 빨라, 보통의 컴퓨터로는 풀기 어려운 대용량의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생산·처리·활
현실, 증강현실, 메타버스 등의 응용에 사용하기 위한 입출력 장치를 한 가지 조사하여 다음 사항을 A4용지 2페이지 이내로 작성하라. (15점) (가) 장치의 명칭, 장치의 용도 및 입출력 방식, 장치의 사진 또는 관련 그림(1페이지 이상으로 작성하되, 사진(그림)이 페이지의 절반을 넘지 않도록 함) (나) QR코
1. 메타버스 란?
메타버스란 1992년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한 용어로써 현실 세계와 같이 각자의 캐릭터를 만들어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루어 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이자 디지털 공간을 뜻한다.
이러한 메타버스는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로, 스마트폰, 인터넷 등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만나게 되는 새로운 세상, 디지털 지구가 메타버스이다. 또한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를 현실세계의 나를 대변하는 아바타가 일상 활동과 경제생활을 영위하는 3D기술을 기반의 가상세계라고 할 수 있다.
메타버스 로드맵(2007)에
현실이 융합된 공간에서 사람·사물이 상호작용하며, 경제·사회·문화적 가치를 창출하는 세계를 말한다. 메타버스는 그동안 소통과 게임의 도구로써 관심을 받아왔지만, 최근에는 메타버스에서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함으로써 메타버스가 일하는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메타버스에서 현실처럼
게임 회사들도 엄청난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VR 콘텐츠들을 서로 앞 다투어 내놓고 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사람의 감각(시각, 청각)을 통해 컴퓨터의 프로그램 속에서 가능한 것을 현실인 것처럼 우리가 체험할 수 있도록 컴퓨터 등을 사용하여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환경 및 상황 또는 기
목표로 새로운 공간에서의 사람 간 연결을 위한 새로운 방편으로 초현실 사회를 구현을 통해 초연결 사회로 확장을 기대하는 인간의 욕망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메타버스(Metaverse)에 관하여 조사하고 메타버스를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해 보겠다.
게임과 VR게임장 이용 시간은 각각 32.3%, 40.7%가 감소했다고 나타났다. 이러한 영향은 게임 산업의 매출증가로 이어졌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게임산업도 코로나-19로 인해피해가 누적되기 시작했다. 실제로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에서 발표한 State of the game industry 2020: work from home edition의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