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시장은 PC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한국 게임 산업 진흥원, 2008 대한민국 게임백서
국내의 PC 온라인게임시장은 네트워크의 발전에 맞춰 성장하고, 발전해왔다. 국내에서1985년 데이콤이 최초로 PC통신 온라인서비스를 시작하여 사용자들에게 보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하는 무선 휴대인터넷 서비스이다. Wibro는 2.3GHz 대역의 주파수를 이용하여 인터넷 접속 및 IP기반의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대인터넷통신 서비스입니다. WIBRO 용 단말기를 갖춘 상태의 노트북, PDA등 휴대 가능한 단말기를 통해 서비스 지역 내에서는 정지 상태는 물론 주행 중
게임은 휴대전화의 간편성이라는 특징을 통해 타 플랫폼에 비해 간단한 조작으로 게임운용이 가능하므로 게임과 친숙하지 않았던 일반인들의 접근성도 높아 다수의 이용자 확보가 가능하다.
이 글에서는 패키지게임에서 온라인게임, 그리고 온라인게임에서 모바일게임에 이르기까지, 게임의 진화와
IB의 목적과 비전을 명확하게 하고 비즈니스 모델 수립, 사업전략, 마케팅전략, 시장조사를 통하여 철저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한다. 그리고 사이트의 첫 화면은 기업의 첫인상으로 기억된다. IBS의 내용설계, 구조설계, 항해설계, 화면설계 등을 수행하여 IBS의 주요제원을 설계한 후 IBS의 지불절차, 배송
게임산업개발원에 따르면 2003년 국내 게임시장은 영화시장과 음악시장을 합한 것보다 2배 이상 크고 지난해에는 이보다 15%가량 더 늘었다고 한다.이곳에선 하루에도 몇 개의 게임이 쏟아지고, 사라지고 있다.이렇게 커다란 시장이 존재한다. 누가 만들었는가?
◈ N세대와 온라인게임
우리나라는 현
게임 산업이 성장하고 시장이 팽창함에 따라, 게임 비즈니스에서 마케팅 및 유통의 역할은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넥슨은 국내 최고의 기술진과 마케팅 전문가들이 10년 넘게 쌓아온 노하우와 선진 마케팅 기법으로 무장하여 출시하는 게임마다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
*국내외 유저 커뮤니티
넥슨은
게임 회사 ‘넥슨’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이 게임은 카트를 타고 다니는 캐릭터들이 레이싱 경주를 하는 매우 간단한 게임이다. 넥슨 공식 사이트 넥슨 (www.nexon.com)
를 통해 서비스 중이며, 기존에 선보였던 여타 게임들과는 달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부분적인 유료화를 적용하여 게임을 위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요소, 게임 서버 기술 :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
(DOOMVAS: Distributed Object Oriented Multimedia Virtual Active System)
과거 텍스트 지향 멀티 유저 게임의 경우,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데이터 이동이 텍스트에 국한되었고 그 내용도 매우 적었으므로, 사용자의 수가 많은 경우에
리니지 게임을 비롯한 온라인게임에 포커스를 맞추게 되었다. 그러던 중 우리는 리니지라는 게임을 조사하면서 모든 온라인게임 안에서 나타나는 가상사회의 특징들이 리니지 안에 들어있음을 발견했다. 그래서 이 게임과 함께 가상사회가 대중문화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