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을 비롯한 게임 산업에서도 가장 큰 성장 가능성이 있는 시장으로써 중국 시장에의 진출 및 선점을 획득하는 것이 향후 기업 성장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하겠다.
II 중국의 온라인게임과 게임시장
1.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진출 배경
국내온라인게임 업체들이 중국시장 진출을 서
게임중독, 현금거래 등)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NC Soft에 대한 내외부적인 SWOT분석이 이어질 것이다.
위의 분석들로부터 도출된 NC Soft의 단점 및 위협요인을 바탕으로 결론적으로는 ‘변화하는 외부환경에 대해 NC Soft가 보유한 내부핵심역량을 어떻게 유지․발전시켜서 앞으로 온라인게임산업에
게임들이 대거 출시되며 이로 인한 MMORPG게임의 사용자 수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06년 성장률은 전년대비 16%이상 회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기침체로 지연되었던 소비자들의 PC업체들의 가격인하 경쟁으로 신규 노트북 및 데스트탑의 교체수요로 빠르게 이어지고 있다. 국내시장의 경우 05
게임 제작사들은 일치감치 온라인게임 개발사로 전향하거나 온라인게임 퍼블리셔로 활동하는 추세이다.
하지만 이에 따라 여러 가지 문제도 발생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콘솔 게임 대세론’과는 달리 게임시장이 지나치게 온라인게임으로만 몰려 국내 PC 게임과 콘솔 게임이 사장되고 국내 게
시장에서 온라인게임은 전체 게임시장의 6.7%에 불과한 비주류시장이지만 성장성이 높아 비디오게임이 온라인화 및 핸드헬드화 되면서 해외 대형 콘솔게임 퍼블리셔의 온라인게임시장 진입이 빠르게 진행중이다. 따라서 중국 및 아시아 지역에 편중화된 국내온라인게임업체들의 수출선 다변화와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