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에서 요구하는 학습목표의 달성은 물론 수업에서 학생의 자주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야 한다. 다음으로 참고 자료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과제 학습에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한편 자료는 학생들이 직접 답사를 하여 조사하거나 도서관, 문화원, 관공서, 인터넷 등에서
도서관 직원, 기술 전문 인력, 학생을 대하는 모든 직원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TPDP에서는 한번의 연수가 필요한 모든 기술을 획득하는데 충분하지 않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지속적인 능력 계발을 중시하고 있다. 연수 기간 중에는 전체 능력의 20%를 계발하고 실제 수업과 업무를 통해 65%
(표지 및 제목 제외하고 1페이지 내외), ②이 중 본인이 가장 관심 갖는 주제를 하나 선정하여 그 이유를 기술한 후, ③그 주제와 관련한 지역사회 내 중독 관련 심리지원 사례를 찾아 이를 수업 내용과 연결하여 논의하시오(2페이지 이상). ④총 3페이지 이상 작성하며, 참고문헌 명시하기로 하자.
정의되고 있다. 가령 정보소양을 정보 활용을 위한 정보․통신 기술에 중점을 둘 경우에는 정보소양이 컴퓨터소양과 많은 부분에서 일치된다. 또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정보를 어떻게 탐색하고 활용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출 때는 정보소양이 도서관 등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얼마나 효율적으
책을 읽는다는 것은 책과의 만남을 뜻한다. 아이들은 책과의 만남을 통해 수많은 정보를 얻고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며 때로는 잔잔한 슬픔과 행복을 느끼고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기도 한다.
만남에는 상대와의 교감이 있게 마련이다, 만남에는 어떤 형태로든 의사소통 행위가 일어나게 마련인데 의사
1) 소극적 부모참여 형태
(1) 부모회
부모회란 유아교육과 관련된 부모의 집단모임을 말한다. 부모교육의 한 방법으로 대개 월 1회의 월례회를 갖거나 부모의 요청에 의해 특별한 모임을 가질 수 있다. 대개 1년에 2-3회 정도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정해진 주제에 대한 강연을 듣기도 한다. 부모회 집단
Ⅰ. 서론
컴퓨터의 입력장치에는 키보드, 마우스, 스캐너, 터치패드, 디지털 카메라, 디지타이저, 조이스틱, 라이트 팬, 바코드 판독기, 마이크 등이 있다. 출력장치에는 모니터, 프린터, 플로터, 음성 합성 장치 등이 있다. 중앙처리장치(CPU)에는 컴퓨터에는 정해진 순서에 따라 명령을 해석하고 그 결
Ⅰ. 서론
동기란 어떤 행동을 발생시키고 그 행동을 유지시키며 또한 그 행동의 방향을 정해주는 요인으로서 행동의 수준 또는 강도를 결정하는 심리적 구조이며 과정이다. 교육학에서의 동기에 관한 연구는 학생들이 바람직한 행동을 하려는 노력을 증가시키는 요인을 찾는 데 주력한다. 학생의 동기
② 눈
-. 얼굴을 정면으로 한 다음, 눈을 크게 뜬 상태로 5초간 정지하고, 그 상태로 눈꺼풀만 감아 본다. 눈꺼풀이 긴장된 느낌이 든다. 5번 반복! 다음은 안구를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5초간 정지하고, 왼쪽으로 이동하여 5초간 정지한다. 마지막으로 눈을 천천히 좌우로 회전시킨다. 이 동작을 되풀이
Ⅰ. 서론
‘메타버스(Metaverse)’는 1992년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의 소설 ‘스노우 크래쉬’에서 처음 등장한 용어로서 자신을 대리하는 아바타(Avatar)를 통해 활동하는 3차원(3D)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사람이 자신의 아바타를 조정한다는 점에서 메타버스는 게임과 비슷하다. 그러나 앞으로의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