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들이다. 우리 나라의 공기업은 과거 경제개발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을 뿐만 아니라 IMF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도 결정적인 기여를 하였다.
공기업(public enterprise)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업(enterprise or business firm)의 생성과정과 그 의의를 먼저 아는 것이 필요하다.
기업광고에 대한 정의, 필요성, 발달과정을 살펴보고, 여러 사례를 통하여 기업광고가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관하여 고찰하였다.
앞으로의 시대는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다. 소비자는 기업이 판매하는 것을 사기 전에 그 기업이 누구인가를 먼저 알고 싶어 한다. 한때는
상표자산구축(브랜드자산구축)의 중요성
브랜드의 중요성이 점점 커져 이제 브랜드는 기업의 중심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브랜드는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수요의 확보, 고객이나 소비자를 유인할 수 있는 가치의 추가, 상당한 마진의 확보 및 강화, 중간 유통의 변화에 따른 기업의 대응이라는 측면
의뢰하여 등장인물을 보라돌이(본명 : 킹키윙키, 이하 괄호는 본명), 뚜비(딥시), 나나(라라), 뽀(포)로 한국 어린이에게 쉽고 평이하면서 청각적 이미지를 중시하여 새로 이름을 부여하였고, 제목도 꼬꼬마(아이들이 갖고 노는 장난감(뜻):순한글) 텔레토비로 바꾼 결과 대성공을 거둔 것이다.
상표들 사이에서 소비자들이 가지는 심리적인 상태를 차별화하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한 제품에 여러 종류의 상표가 존재할 때, 소비자가 어떤 상품을 선호하여 선택할 것인지는 소비자들의 상표이미지, 즉 포지션에 의해 결정된다고 하였으며, 포지션이란 특정기업이 생산 판매하는 소비자가 느끼
브랜드에 대한 의견이 전해지고 확산되는 가장 오래된 매커니즘으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있어서 중요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Oliver의 연구에서 사용된 고객충성의 개념을 수정하여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면서 스마트뱅킹에 대한 재 구매 행동의 정도
결정하는 것이였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 들어오면서 소비자들은 사용가치나 노동투여를 중시해서 보지 않는다. 오히려 욕망의 구조, 욕망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소비를 하는 것이다. 따라서 겉으로 드러나는 요소에 따라서 즉, 상품의 기호, 이미지를 소비하는 것이다.
위에서든 리바이스 청
기업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업이미지 전략을 활발히 전개하
고 있으며 기업에 대한 신뢰감의 형성으로 인해 경쟁기업보다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소비자의 신뢰를 획득하기 위한 과정은 소비자가 만
족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및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필수
, 광고태도, 행위의도에 효과적이며 성적소구의 수준이 높을수록 더욱 효과인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에 있어서 주의나 탐색을 불러일으키는 신체의 긴장 정도가 선정적 전달을 통해 불균형 상태를 만들어 심리적 긴장을 유발한다. 이로 인해 광고제품의 인지도가 향상 된다.
기업들은 각기 다른 표준으로 시장의 주도권을 선점하려는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둘째, 잇는다는 것은 연결한다는 것으로 최근에 유비쿼터스(Ubiquitous) 라는 개념으로 대두되었다. 전자제품과 컴퓨터의 기능이 위와 같이 융합 되면서 컴퓨터가 있는 혹은 달려있는 모든 것들을 인터넷을 통해 연결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