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26만… ‘오페라의 유령’ 단기 최다 관객 동원.
123만… 14년째 공연 ‘명성황후’ 누적 관객 수.
뮤지컬은 2000년대 중반 이후 가장 각광받는 예술 장르의 하나가 됐다. 티켓예매 사이트 인터파크ENT에 따르면 2007년 57%의 성장세를 기록한 뮤지컬은 경기침체가 시작돼 소비자가 가장 움츠러
Wright(1996)는 사회적 지지와 청소년비행에 대해 연구한 바 있다. 기존의 청소년비행 이론들에서는 부모들의 갈등이나 가족 분열 등에서 비롯된 부모의 통제력 결핍이 청소년비행을 유발한다고 하였다. 그는 애정과 양질의 시간 , 그리고 자원을 포함한 사회적 지지를 제공하는 부모가 비행청소년들에게
Ⅰ. 서론
인간은 듣고 말하는 세계에 살고 있다. 말하기 능력은 의도적인 교육을 통하지 않고서도 어느 정도 수준까지는 그 신장이 가능하다. 그러나 말하기 능력이 아닌 문제 해결력이나 창의력, 사고력 또는 인간다운 삶의 한 양식으로서의 말하기 능력은 학교 교육 활동을 통한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Ⅰ. 서론
오늘날 가족문제는 더 이상 가족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벗어났다고 할 만큼 그 해결을 위해서는 많은 자원과 능력, 대처전략이 요구된다. 또한 과거에 비해 전반적으로 사회경제적 수준과 교육수준이 향상되고 사회적 인식 수준이 높아지면서 최근 가족문제와 관련된 상담에 대한
Ⅰ. 서론
현대 산업사회에서는 직업과 종사하는 작업의 종류만큼이나 다양한 형태의 스트레스가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스트레스는 다양한 수준의 요소들에 관한 구성과 조작화를 지닌 체내 시스템의 역동적이며 상호작용적인 과정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스트레스의
② 부모의 이혼
부모의 이혼으로 자녀에게 줄 충격은 이혼에 대한 부모의 반응, 이혼까지의 에피소드, 그 이후의 결과를 통하여 전체의 맥락 속에서 살펴보아야 한다. 이혼 후 일 년간은 사회적인 고립, 자존감의 상실, 우울, 무력감이 강해지며, 자녀의 양육도 한 부모가 양쪽 부모의 역할을 떠맡아
제6장 희곡의 유형(1) - 비극과 멜로드라마
1. 폴로니우스의 연극형태론
① ‘무슨 극인지 알 수 없는 극’이라든가 ‘극작법을 무시한 극’을 언급한 것은 기존의 극작술을 무시한 파격적인 극작품이나 새로운 형태를 시도한 실험적인 극작품이 출현할 가능성을 열어둔 것
② 햄릿 2막 2장: 이 세상
제6장 희곡의 유형(1) - 비극과 멜로드라마
1. 폴로니우스의 연극형태론
① ‘무슨 극인지 알 수 없는 극’이라든가 ‘극작법을 무시한 극’을 언급한 것은 기존의 극작술을 무시한 파격적인 극작품이나 새로운 형태를 시도한 실험적인 극작품이 출현할 가능성을 열어둔 것
② 햄릿 2막 2장: 이 세상
제6장 희곡의 유형(1) - 비극과 멜로드라마
1. 폴로니우스의 연극형태론
① ‘무슨 극인지 알 수 없는 극’이라든가 ‘극작법을 무시한 극’을 언급한 것은 기존의 극작술을 무시한 파격적인 극작품이나 새로운 형태를 시도한 실험적인 극작품이 출현할 가능성을 열어둔 것
② 햄릿 2막 2장: 이 세상
제6장 희곡의 유형(1) - 비극과 멜로드라마
1. 폴로니우스의 연극형태론
① ‘무슨 극인지 알 수 없는 극’이라든가 ‘극작법을 무시한 극’을 언급한 것은 기존의 극작술을 무시한 파격적인 극작품이나 새로운 형태를 시도한 실험적인 극작품이 출현할 가능성을 열어둔 것
② 햄릿 2막 2장: 이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