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머리말
극작가 이근삼의 존재는 국내 연극계에서는 거의 유일한 희곡작가라는 점에서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희곡 문학 자체가 미미한 국내 문학사에서 극작가로서 활발하고 투철한 실험정신을 펼친 작가였다 1958년 영문희곡 <끝없는 실마리>를 미국 케롤라이나 극단에서 첫 공연한 후, 1959 <사
김병원은 ‘독서는 독자의 눈과 뇌가 글의 표면 구조를 통해서 내면 구조를 이해하며 전략적인 능동적 독서 반응을 일으키는 과정’이라고 정의했다.
결국 독서는 인쇄화 된 필자의 사상과 감정의 표상을 읽을 자료, 독자의 지식(스키마), 독서력의 상호 작용에 의해서 독자의 마음속에 깊이 재구성하
Ⅰ. 서론
성격장애란 한 개인이 지닌 삽화적이 아닌 지속적인 일정한 행동양상 때문에 현실에 적응하는 데 있어서 자신에게나 사회적으로 주요한 기능장애를 초래하게 되는 이상 성격의 양상을 말한다. 성격특성이 지나치게 경직되고 다양한 삶의 장면에 광범위하게 나타나서 사회적 또는 직업적
Ⅰ. 개요
온라인 환경에서 저작물은 가장 활발히 유통될 수 있는 대상이다. 따라서 현재 보호되는 저작물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이용된다면 저작권자는 환경 변화에 대한 염려 없이 창작활동에 종사하면 될 것이다. 그러나 모든 것이 그렇듯이, 현재의 환경 변화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는 반면 저작권
연극
2차 세계대전 중에 유럽과 미국에 새로운 연극유형들이 나타났다. 비평가 마틴 에슬린은 그것을 부조리 극 이라고 불렀다. 이 카테고리에 속하는 작가들이 같은 스타일로 작품의 을 쓴 것은, 실제로 어떤 유파를 이루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들을 하나로 묶어서 생각하기에 충분한 공통점을 공
Ⅰ. 개요
우리 화법 교육의 경우 언어적 의사소통에 치우쳐 있다고 본다.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경우 억양, 자세, 시선 등을 다루고 있기는 하지만 ‘적절한 억양으로, 올바른 자세로, 적절한 시선으로’ 등으로 규정하고 어떤 것이 적절하고 올바른 것인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혀 교육하고 있지
개요
법대 ‘그것이 알고 싶다’ 는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무용과 딱딱함이 그지없는 법이 얼마나 많은 부분에서 관계가 있는지 알려드리고자 하나의 사건을 구성해 보았습니다. 이 사건을 통해서 무용과 법의 밀접함을 알아보고 문영 교수님께서 이야기 하셨던‘말하는 발레’에 대한 저작권이 어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