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기, 삶의 관여는 중요하지 않다.
소극과 신파극이 희극과 비극보다 열등하지 않다.
→ 그들 자체의 가치를 갖고 있다.
우리가 보는 것이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고 그것을 높이 평가해야한다.
◎ The Drama and The Theater
연극의 원본은 가장 중요하지만 극작가의 의도를 완전히 깨닫기 전에
Ⅰ. 서론
교육연극이 우리나라에 소개된 것은 1980년대 후반 외국에서 교육연극을 공부하고 돌아온 사람들에 의해 이루어졌다. 그들이 1990년대 초,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연극교실에서 교육연극에 관한 논의를 제안했던 것이다. 그런데, 1991년 서울지역에서는 서울교육대학을 졸업한 초등 교사들을 중
연극놀이의 정의
연극적인 요소를 이용한 놀이를 말한다. 연극요소를 이용하여 자유로운 사고와 신나게 스트레스를 풀며 따분함을 없애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연극이라 할 때 무척 어려운 작업으로 알고 있고 실제로 어렵다. 하나의 완벽한 연극이 완성되기 위해선 몇 개월을 고생하며 준비하
연극형_ ‘즐거운 인생’
Ⅰ. 서론
연극 형은 와우, 파티, 변덕, 열정, 즉흥 동화책 그리고 의존이라는 단어로 표현할 수 있다. 이런 연극 형 사람들은 감정이라는 재능을 받은 사람들이라 주변 사람들의 삶을 생동감 있게 만드는 편이다. 이런 이들이 천부적인 재능을 받은 경우 인간의 감정을 최
<연극형 기능의 6가지 영역>
1)정서 ~ 6)일
1) 정서 : 가슴으로 말해요
감정을 통해서 세상을 이해한다.
예) 영화에 대해서 연기력, 이야기의 흐름에 대한 진지한 비평보다
“와우!”라는 감정으로 표현한다.
예) 연극형의 이야기는 사실묘사보다 “수만 개의 계단을
뛰어올라갔어”와 같이 감정적
1. 교육연극이란?
교육연극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연극교육’과의 구분이 필요하다. 연극교육은 연극 자체를 교육하려는 대상으로 보는 것이고, 교육연극은 연극을 교육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려는 것이다. 연극을 교육 방법론으로 도입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교육’이다. 말하자면
1. 교육연극이란?
교육연극은 연극적인 놀이를 통해 뭔가를 배우는 활동으로 가르치는 사람으로서의 교사가 없이 진행되는 자기 주도적인 활동이라는 특성을 가진다. 따라서 여기에는 그 놀이를 통해 배우는 참여자와 놀이에 함께 참여하는 협조자가 있다. 교육연극에서 ‘배울거리’는 ‘자아와
유형
(1) 무용
시간과 공간 속에 존재하는 육체의 율동적인 운동이다. 무용은 시간과 공간 속에 동시에 존재하나, 발레는 공간을 중시하며, 탭댄스는 시간적 리듬을 중시한다.
무용은 본래 주술 및 종교적인 의미와 생활에 대한 기원의 의미를 가지고 있었으며, 주로 탄생 ․ 성년 ․ 결혼 ̶
Ⅰ. 서론
장애 학생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는 소중하다. 어떠한 상황이든지, 장애 학생을 먼저 고려하여 교육현장에서 어떠한 일을 담당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할 것이다. 장애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교육을 통하여 능력을 신장시키며, 어떤 장애든 한 인간으로 대우하고, 사랑과 관심으로 대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