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 론
1. 가출청소년 현황
1) 가출청소년의 정의와 유형
가출청소년(runaway youth)에 대한 학술적 정의는 매우 다양하다. Sharlin & Mor-Barak(1992)에 의하면 “청소년들이 부모의 허락 없이 혹은 그들의 의지와는 반대로 24시간 이상 가정에서 나와 머무르는 것”을 가출이라 보았으며, Welsh 등(1995)은 “부모
1. 사물인터넷이란?
사물인터넷은 M2M 기술을 인터넷으로 확장하여 사물은 물론, 현실과 가상세계 등 모든 정보와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인프라 개념을 의미한다. 사물인터넷은 기존 네트워크 통신망에만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주변에 다양한 가전제품, 전자기기, 모바일 등 사물 대 사물, 사람 대
현 시대적 흐름을 살펴보면 제3차 산업혁명에서 제4차 산업으로 넘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AI, 인공지능, 빅데이타로 인한 일자리가 갈수록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어, 현재 직업의 70%이상이 사라져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다고 한다. 대학을 졸업을 해도 취업할 자리가 없다. 따라서 합격의 기
수행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고 지역사회 전체가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가상의 문제(예-아동학대)를 설정하고 1단계 초기접수 단계 2단계 자료수집, 3단계 사정 및 계획단계 4단계 개입단계 5단계 종결단계에 맞추어 사회복지 실천과정을 서술해 보겠다.
Ⅰ. 서론
한정된 장소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컴퓨터와는 달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고, 휴대전화의 기능과 더불어 인터넷, 게임, 채팅, 사진, 음악 및 동영상 감상 등 기존 매체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반영한 스마트폰은 이제 청소년들의 필수품이 되었다. 청소년들은 스마트폰을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이러한 스마트폰의 장점은 사람들로 하여금 과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 의존하게 함으로 부적응적인 현상을 유발할 수 있다. 스마트폰중독은 다른 연령대보다 10대에서 유독 높게 나타나는데 이는 성인에 비해 청소년의 절제력이 부족하고, 여가시간을
네트워크가 형성됩니다.
기업의 국제화 발전단계는 일직선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은 아니고, 따라 다양한 변종이 추측됩니다. 수출지향형에서 국내생산 지향형으로 거꾸로 돌아가는 (비교우위 상실에 따른 직접투자 시장으로의 진입 곤란) 케이스, 수출지향에서 바로 현지생산형으로 전환하는 (수출
[일본 외식산업의 변천사] 일본의 외식산업 발전과정
1. 제1단계(1950-1959: 음식업의 태동기)
1950년대는 기업화의 모색과 기반조성의 시기로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대부분의 기업이 붕괴되었고, 음식업도 예외는 아니었다. 전후의 점포는 전쟁 전에 비해 2%에도 못 미치는 소수에 불과하였고, 대다
미국 외식산업의 발달사
I. 발전배경
외식산업은 미국에서 생성되었고 발전되었으며, 산업화를 이룩하면서 세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이 작금의 현실이다. 특히 패스트푸드를 중심으로 발전하였는데, 미국의 외식산업이 발달할 수밖에 없었던 가장 중요한 원인은 다양한 인종으로 구성된 복합
■ u-CLIP시스템 : 3가지 운영시스템으로 구성 (e-JIT+RIPS+TCS)
※ RIPS : Real time Integrated Information Partner System
※ e-JIT : Just In Time
※ TCS : Total logistics Consolidation System
TMS : Transportation Management System
WMS : Warehouse Management System
물류통합시스템 (TCS)
- 운송 최적화 관리시스템(TMS)
- 물류센터 관리시스템(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