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대산업의 양면성-적용방법 제시-
-훌륭한 사람들을 고용하고 그들을 잘 훈련시켜라
너무나도 많은 환대 산업의 경영자들이 질 높은 서비스에 대한 이렇게나 단순하면서도 훌륭한 처방 법을 무시하고 있다. 여기에 그것을 잘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놓았다. 거의 100년 전쯤에 James가 간략하
1. 확장형 질문
가. 확장형 질문이란 유아의 다양한 응답이 가능한 질문으로서 그 답을 예측하기가 어려우며, 분석하게 하는 질문을 말한다.
나. 확장형 질문은 유아의 지적 능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① 발산적 사고의 질문 : 상황의 결과 또는 분석된 요소들을 재구성하는 등의 지적인
신생아 아토피 5세경 40-60% 자연치유
20%가 10대에 자연치유, 65%가 증상완화
정서적 장애나 사회적 장애 유발
아토피성 피부염환자의 반 이상 만성적으로 진행, 재발되는 경향
성장해 가면서 재발 감소, 사지에 국한
환자의 약 반은 다른 알러지 질환을 동반
세균감염에 예민
자주 긁을수록 예후가 나
이용자-미디어: 주로 컴퓨터와 인간 간 상호작용, 컴퓨터는 이용자 행위에 반응적이어야 함
이용자-이용자: face to face,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이 대인 커뮤니케이션을 닮아 가면 갈수록 더욱 상호작용적, 미디어 능력/역량을 다소 간과하는 경향
미디어-미디어: 정보 네트워크 확장으로 부각되기 시
브랜드 커뮤니티 내에서 구성원들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서로 공유할 뿐만 아니라 정모, 벙개 등의 모임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만나서 관계를 형성해 나간다. 이러한 관계 형성 및 유지 활동은 정보를 공유하는 활동만큼이나 활발히 일어나며, 브랜드 커뮤니티에 가입하는 주된 이유인 정보공유 이
Ⅰ. 지식정보사회로의 패러다임 전환
미래의 승자가 될 국가와 기업은 두뇌경쟁력에 의하여 결정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즉 기존의 산업사회에서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5대 세력- 구매자, 공급자, 경쟁자, 신규 진입자, 대체자 -은 지식정보사회에서는 두뇌경쟁력이라는 새로운 요소로
1. 증강현실이란?
증강현실이란 실세계의 이미지와 컴퓨터에 의해 생성된 가상의 물체를 자연스럽게 3차원적으로 중첩하여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기술로 가상의 세계만 보여주는 가상현실과는 다르다. 즉, 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이음새 없이(seamless) 실시간으로 혼합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 사용자
1. 집단사회복지실천
집단사회복지는 사회사업방법 가운데 하나로서 전문가에 의한 의도적인 집단 과정과 경험을 통해 개인의 사회적 기능 수행을 향상케 하며,또한 개인,집단,지역사회의 당면 문제들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다(남세진,조흥식,1997; 김혜
Ⅰ. 개요
농경시대라고 할 수 있는 조선시대에 있어서 공적영역 자산으로서의 주요정보의 예로는 앞에서 언급한 조선왕조실록과 동의보감을 들 수 있다. 그런데 당시에는 이러한 공적영역 정보자산은 제한된 극히 일부의 사람들에 의해서만 공유되었다. 원본을 복사하는 것도 대단히 힘들어 조선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