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on with intimates)
자신의 과거경험과 관계없는 일에는 전혀 감정을 나누려 하지 않고 사회적 경이 더 확대되는 것을 회피하는 경향이 있어 중년여성들은 제한된 인간관계에 안주하기를 원하는 심리가 강하다. 이를 Erikson은 “자아도취”라 일컫고 이는 중년의 심리발달을 저해하는 요소가 된다고
Interactional Ritual』 (1967),『공공관계 Relation in Public』(1971): 개인과 사회 간의 상호영향력 하에서 사회가 개인에게 부여하는 여러 의례적 행동에의 기대에 맞게, 개인이 어떤 방식으로 자아를 내보이려 하는가의 문제
4) 『틀 분석 Frame analysis』(1974): 개인의 경험설정 혹은 상황정의 과정을 어떠한 분석적
감이 없지 않아, 교수자가 따로 잘 정리해주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검토사항 5 • 상호작용(interaction)과 텍스트의 실재성(authenticité)
- 전반적으로 실제적이고 자연스러운 언어표현이 사용되었다고 본다. 그러나 다음과 같이
보는 시각에 따라 어색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는 문장이
interaction)
2. 각 간호진단을 내린 이유(간호진단에 대한 근거)를 설명하시오.
#1. 충족되지 않은 욕구 및 자기파괴적 행동에 대한 충동성과 관련된 자살위험성 (Risk for Suicide)
: 경계성 인격장애 환자는 감정 상태의 심한 불안정성을 보이고 자제력이 결여되어 있으며, 충동적인 경향이 강하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날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전자상거래 가운데 인터넷 쇼핑을 중심으로 하여 어떻게 하면 그 영역을 확대시켜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가능성을 생각해 보자는 데서 연구가 시작되었다. 온라인상에서 효율적인 정보전달이라는 것은 단순한 정보전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편
1. 현대인과 영화, 그 의미
현대의 바쁜 일상은 생활을 파편으로 쪼개어 놓는다.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과학 기술이 발달하여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무척이나 많이 늘어 난 것 같지만 그것은 단지 환상 속에 빠지게 만들어 더 많은 시간을 빼앗기 위한 사회적 음모가 아닐까?
극단적인
인터랙티브의 사전적인 의미는 '상호간'의 뜻을 지닌 인터(Inter-)와 '활동적'의 뜻을 지닌 액티브(Active)의 합성어로, 상호활동적인, 곧 쌍방향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는 도구이며, 그 목적은 사람들이 언어, 숫자, 그림들과 상호작용 하는 일을 돕는 것이다. 다만 오늘날에 달라진 점
Ⅰ. 직접마케팅
1. 직접마케팅
1-1 직접마케팅의 의의: 직접마케팅이란 직접관계마케팅의 줄임말로서, 기업 또는 마케터가 중간의 유통구조를 배제하고 소비자에게 판매를 위해 벌이는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 즉, 마케터와 잠재고객들이 직접 접촉하는 상호작용시스템인 것이다. 직접마케팅은 기
제1장 서론 - 웹아트의 시작
1.1 웹아트의 탄생과 시대적 배경
20세기 후반 현대미술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 경향 중 하나는 새로운 매체들의 등장이었
다. 이런 새로운 매체들의 등장으로 매체에 대한 실험으로서의 아트와 대중문화의 급격한
성장을 초래했으며 웹아트 또한 인터넷이란 매체의 등장
4. Terminology 관련용어
① 안정성 협심증(Stable angina)
- 협심증 유발인자가 작용한 후에 협심증 발작이 발현되는 병형으로서 발작의 지속, 정도 및 횟수, 치료의 반응성 등이 수개월동안 변하지 않는 형
② 불안전성 협심증(Unstable angina)
- 예후가 나쁜 협심증으로서 환자의 병력이 불안전한 환자에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