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roblems SL face
and hardships we have in this industry
2. Try to analyze Sustainability of Second Life
and future possibility
3. We will make a conclusion on whether SL can be a Future or a Passing Trend.
1. Social Networking
is the New Trend
- Part of the global networking market
- Distinguishable qu
1. 과제의 개요
1-1. 과제의 목적
이러닝(E-learning) 혹은 가상학습은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이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교육 콘텐츠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혼합현실을 통해 구현되는 방식은 현실의 이미지와 가상의 이미지를 혼합하
1-1. 과제의 목적
→ 혼합현실 기술을 이용한 컨텐츠를 통해 실제감과 몰입감을 향상시키는 교육용 컨텐츠의 개발
1-2. 과제의 필요성
(1) 기술적 측면
→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해 여러 기술들이 진보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가상현실의 교육 분야에
대한 컨텐츠 개발이 활발하
들어가며..
ISO란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국제표준화기구)의 약어로서 원래 어원은 그리스어 `ISOS` 이며 `동일하다` 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ISO는 재화 및 서비스와 관련된 제반설비와 활동의 표준화를 통하여 국제 교역을 촉진하고 지적, 학문적, 기술적, 경제적 활동 분야에서의 협력증
가상 대학(virtual university)에 의해서 가시화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는 ATM망과 같은 초고속 정보 통신망, 하드웨어, 관련 응용 소프트웨어 등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첨단 정보 통신 기술에 의하여 가능하게 된 것이다. 여기서는 PC통신 또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원격 교육을 하고 있는 국외의 원격 교육의 사
A few months ago, due to the Ransomware, the interest in the virtual money has increased dramatically. The virtual money is money that could be used on the Internet, such as the Cyworld's 'Dotori'. The digital money that I want to introduce today is Bit-coin among those virtual currencies.Before I introduce the Bit-coin, I am going to define the virtual money. The virtual currency is not just the
* 보고서를 시작하면서
현대사회의 급격한 사회변동, 지식, 기술의 기하급수적 증가, 생활양식의 변화 등으로 기존의 교육 제도는 한정된 시공간의 제약에 묶여있어 현대인의 끊임없는 자기 개발 필요성과 욕구를 만족시킬 수 없게 되고 말았다. 사회의 변화에 적응하고 나아가 그것을 주도해 나갈
하는 법칙이기도 하였다. 세계의 진리는 거기에 있고 현상은 이 도의 발현으로서 뜻이 있게 된다고 생각하였다. 사람은 이 도와 하나가 됨으로써 현실의 피상적인 차별이나 변화를 떠나 절대불변의 입장에서 참다운 자유를 얻게 되고 예술의 세계는 거기서부터 열리게 된다. 이렇게 해서 훌륭한 예술
Ⅰ. 서론- 주제 선정 동기
* 사람들은 술을 왜 마시는 걸까?
그것은 문화가 있고 사회가 있기 때문이다. 술을 마신다는 것은 단지 주류를 소비한다는 개념을 넘어서 그 사회 속에 녹아 있는 문화를 함께 소비하는 것이다. 술은 우리 민족의 한과 설움을 달래주고, 기쁜 일을 축복하거나 조상과 신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