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活史)와 같은 맥락을 갖는 것이다. 그들의 형성배경에 대함 사소한 부정적 이견들은 가시덤불의 민중사를 통찰해 보면, 뜨거운 애정으로 감싸질 화사첨족 (畵蛇添足)에 불과한 것이라 하겠다.y
1. 남사당의 발생(發生),
남사당패란 1900년초 이전에 있어서 서민층의 생활군단 (生活群團)에서 자연발생
사회복지는 클라이언트와의 의견일치를 바라지도 않고, 또, 행위의 문화적 ․ 개인적인 형태를 일치시키려고도 하지 않는다. 문화적 다양성을 인정하고, 그 위에 적극적인 신뢰관계를 구축하여 무의미한 꼬리표를 붙이거나 무가치한 스테레오 타입적 분류를 타파하려는 시도를 한다.
해밀턴은 '
식물의 분류
식물은 무엇일까요?
세포에 세포벽이 있고 엽록소가 있어 광합성(光合成)을 함으로써 독립영양생활을 하는 생물. 지구상의 생물은 크게 동물식물균류로 구별할 수 있는데, 식물은 독립영양생활을 하는 데 반해, 동물과 균류는 세포에 엽록소가 없어 광합성을 하지 못하므로, 동물은 그 영
Ⅰ. 구술과 구술문학
구술문학에는 기술문학과 다른 시학이 있다. 여기서의 변별성은 구술성과 기술성의 대립에서 찾아진다. 이러한 대립은 서구 철학에서 말중심주의와 글중심주의의 대립으로 나타난다. 이는 또 청각적인 것과 시각적인 것의 대립이기도 하다. 말이 글보다 먼저 생겼지만, 글이 만
Ⅰ. 구술과 구술자료
구술자료는 대체로 구전, 구술 증언, 구술 생애사로 나누어질 수 있다. 구술자료를 수집할 때, 연구자가 구술 증언을 유도했건, 구술 생애사를 요구했건, 실제로 상당 부분은 이 세 종류의 구술이 혼재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특정 개인의 생애사를 인터뷰한다 해도,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