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사례의 선정
세계 자동차산업은 기술개발력이 자동차메이커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무한 기술경쟁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일개 기업 차원을 넘어서는 미래형 첨단기술 개발 경쟁 등으로 기업간 전세계적 범위에서의 협력이 확대되고 있어 경쟁 가열과 협력 확대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
7%, 13.7%로 시장을 선도
중소기업 지원 정책의 수혜를 입은 소프트파워, 한국하이네트, KAT 등의 국산 업체들이 높은 성장률 기록
[국내 ERP 업체 시장 점유 현황, 2001-2002 (%)] – 한국IDC, 2003년 3월
업체 2001년 2002년 상반기
SAP 420(40.2) 172(28.7)
Oracle 127(12.1) 81(13.7)
Hinet 58(5.5) 63(10.5)
KAT 22(2.1) 50(8.5)
삼
6%, 여성 49.4%로 균등한 분포를 이루고 있다. 연령구성은 만 15~19세가 9.6%로 가장 적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반면, 만 25~29세가 14.4%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연령별 비중은 전년조사에 비해 10대의 비중이 24.4%에서 21.7%로 2.7%줄었는데, 이는 2006년 우리나라 연령별 인구분포를 반영하여
그러나 최근 구글이 광고 수입 이외의 다른 수익원 찾기를 모색하면서 오픈 했던 정보들을 마음대로 닫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즉 플랫폼 안에서 수익성이 다른 기업이 수익성이 날만한 사업을 하는 경우 기술 정보의 공개를 막거나 규정을 바꿔 로열티를 지불해야 사용하게끔 만드는 등의 압박을 가
EA의 위기는 경쟁사에 비해 너무 많은 돈을 쏟아붓고 있다는 데서 비롯됐다고 지적한다. EA와 비슷한 연 50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매출의 10%를 개발비에 투자해 연간 15개의 타이틀을 내놓는다. 반면, EA는 매출의 27%를 개발에 투자해 연간 35∼50개의 타이틀을 내놓는다. EA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