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0월[생활의 M]한국 광고 대상 수상
(2) 현대의 카드시장 진입동기
신용카드시장은 카드대출을 중심으로 1998년 이후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01년 카드회사(Visa 회원)의 수만 해도 14,000여 개에 이르며 업계의 고객확보 경쟁으로 신용부적격자에까지 카드발급이 확대 되고 있었다.
주력카드인 애니패스카드는 영화 및 공연, 놀이공원, 스포츠분야의 혜택을 핵심서비스로, 교통분야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부가서비스로 제공하는 등 여가 혜택 쪽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LG카드 역시 삼성과 같은 CRM 중심 경영이며 최초로 집중적 Target marketing으로 ‘LG레이디카드’등을 만들어 냈으
주역이라고 하면 모두들 초고속인터넷을 생각할 것이다.
지난 1998년 제 1단계 초고속정보통신망 구축사업이 완료되면서 확대되기 시작한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현재 1509만 명 정도로 추산된다. 초고속인터넷의 등장으로 한국은 디지털사회가 되어갔으며 그 영역이 확대 되면서 우리 생활은 아주 편
정보통신 강국이 되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인터넷과 유선전화산업이 포화상태, 경영난 악화, 노사 갈등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시장 內 경쟁 과다와 새로운 경쟁자들의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분석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되
신용카드의 원조이다. 신용카드는 사회적으로 볼 때 없는 사람에게는 동경의 대상이었으면 성공한 사람에게는 자신이타인과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고 과시하고 싶은 장식품과 같은 것이었다. 한 단계 발전하여 가진 자에 의해 쓰여지던 신용카드는 점차 일반 대중에게 상용화 되었으며 그 기능이 복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