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적으로 구현된 게임 속 가상 현실세계에 접속하여 각자의 역할을 맡아서 플레이하는 온라인 네트워크 게임을 칭한다.
구체적인 사업내용은 다음과 같다.
- 온라인 게임정보 & 커뮤니티 (플레이포럼)
- 온라인 광고 (플레이포럼)
- 온라인 게임 아이템 트레이드 (아이템플포 제휴)
l 역할 및 기능
12
1,894
55.5
<표 4-4> 국내 게임 인구 현황 [자료: 정보통신부 ‘정보화 실태조사’]
1. 스타크래프트 리그를 통해 살펴보는 E-sports의 체계
1.1. 스타크래프트의 개인전 리그 체계
E-sports의 기틀을 잡은 게임이 스타크래프트이며 현재까지 가장 크고 폭넓은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 역시 스타크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기업의 자본과 경영능력은 유한하기 때문에 모든 사업을 영위할 수 없으며 매력적인 시장이 많다고 하더라도 이들 시장에 다 진출할 수 없다. 따라서 해외 시장기회의 평가, 분석에 기초하여 기업의 현재상황에 적합한 사업대안을 선별하고 가장 안정적이고 기업 활동을 원활히 도모할 수 있는 투자입
가. 서론
요즘 기업의 화두는‘인재’다. 대기업이나 중소기업 할 것 없이 ‘인재’가 기업 경쟁력의 근원이라며 인재확보에 여념이 없다. 그러나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급여나 명성이 떨어지는 중소기업은 우수한 인재확보에 어려움을 겪는다. 더군다나 어렵게 채용한 인재들이 회사를 떠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