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1,894
55.5
<표 4-4> 국내 게임 인구 현황 [자료: 정보통신부 ‘정보화 실태조사’]
1. 스타크래프트 리그를 통해 살펴보는 E-sports의 체계
1.1. 스타크래프트의 개인전 리그 체계
E-sports의 기틀을 잡은 게임이 스타크래프트이며 현재까지 가장 크고 폭넓은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 역시 스타크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기업의 자본과 경영능력은 유한하기 때문에 모든 사업을 영위할 수 없으며 매력적인 시장이 많다고 하더라도 이들 시장에 다 진출할 수 없다. 따라서 해외 시장기회의 평가, 분석에 기초하여 기업의 현재상황에 적합한 사업대안을 선별하고 가장 안정적이고 기업 활동을 원활히 도모할 수 있는 투자입
기업분석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롯데리아의 브랜드 분석과 더불어 롯데리아의 기업분석을 통해 국내 외식시장의 추세와 소비자 소비경향을 파악하고,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2. 기업소개
롯데리아(Lotteria)는 주식회사 롯데리아(LOTTERIA Co.,Ltd.)가 경영하고 있는 햄버거 중
기업 맥도날드는 엄청난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전세계 패스트푸드 시장의 40%를 점유하고 있으며, 진출한 각국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맥도날드에 맞서 자국 시장에서 최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패스트푸드업체는 필리핀의 졸리비 푸드와 한국의 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