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3차 산업혁명과 맞물려 논의되기도 하는 4차 산업혁명은 여러 방면에서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다. 세계경제포럼에 의하면, 4차 산업혁명이란 ‘사물인터넷(IoT), 로봇,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의 기술이 나노기술(NT), 바이오기술(BT), 정보기술(IT), 인지과학(CS)의 융합기술로 발전하고, 이로 인
활자매체의 발명 이후로 많은 매체의 변화가 있었다. 기업과 소비자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역시 이러한 매체의 변화에 따라서 함께 변화해 왔다. 2010년 스마트 모바일 폰(Smart Mobile Phone)이 빠르게 대중에게 보급되기 시작했다. 이러한 스마트폰은 새로운 매체로서 기업과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의
AR(증강현실)과 LBS(위치기반서비스) 방식을 게임방식을 채택 하였다. 포켓몬고 게임이 나오자 마자 하루 만에 1억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일간 활성 이용자 수는 2000만명이 되는 전후후무한 대기록을 수립하였다. 포켓몬 고의 열풍으로 평균 이용 시간은 33분으로 다른 앱 사이트 이용시간을 초월하여
Ⅰ. 서 론
요즘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경우 성능이 과거에 비하여 엄청 좋아지고 있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자들에게 엄청난 편리함과 이로움을 주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에 따른 정보발달에 따른 인터넷과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한 최첨단 정보통신 제품의 활용도 및 의존도가 급속도로 높아졌다
Ⅰ. 서 론
한국은 경제성장에 따른 선진국 대열에 접어들었지만 부패지수는 상당히 높아 후진국 수준을 면치 못하고 있다. 아무리 경제수준이 높아졌다 해도 사회가 청렴결백하지 못하고 부패지수가 높으면 그 사회는 투명한 사회가 되지 못하니 국제경쟁력에서도 밀리게 된다. 한국사회에 만연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