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의 후계자로 진덕여왕이 내정된 것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비담은 여왕이 통치를 잘하지 못한다는 이유를 들어 반란을 일으켰다. 그들은 선덕여왕을 여왕이 아니라 여주(女主)라 칭했다. 비담의 이러한 생각은 선덕여왕 말기에 이루어진 것으로 보아 그리고 비담의 난 이후 선덕여왕이 죽은
여왕으로 세우기로 내정했는데 진평왕 53년 칠숙(柒宿)과 석품(石品)이 주도한 반란은 그러한 결정에 대한 반발이었다. 진평왕이 죽은 후 그녀는 유력한 신하들의 모임인 화백회의 의결 형식을 밟아 왕으로 추대되었고 신하들은 그녀에게 성조황고(聖祖皇姑) 즉 거룩한 조상을 가진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M.P은 덕만이 여왕이 되고 후대까지 이어지는 부분은 다룬 것으로, 설정 부분에는 덕만이 탄생하고 양어머니인 소화가 죽는 부분이다. 이로 인해 덕만은 자신의 출생에 의문을 품고 신라로 오게 된다. 덕만은 신라에서 유신과 천명 등을 만나게 되고, 끊임없이 자신의 출생을 파헤치다가 결국 자신이 공
고대 이후 이집트는 종종 주변 국가로부터 침략을 받았고, 평온한 시대는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그렇다면 어떻게 고대 이집트만 3천년 동안 평화롭고 풍요로운 시대를 보낼 수 있었는가? 그 원인은 세금징수 시스템에 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중앙정부가 국가의 모든 행정권과 세금징수권을 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