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골『외투』
“우리는 모두 고골의 ‘외투’에서 나왔다.” 이는 도스또예프스끼가 이야기한 것으로 19세기의 고전적인 시각을 한마디로 표현하는 말로 유명하다. 슬라브주의자의 대표적인 러시아 문학의 대가 도스토예프스키가 고골의 ‘외투’에 대하여 이러한 평가를 내린 것에는 과연 어떠한
Ⅱ. 돈 환의 테마로 본 오네긴
그러나 그가 진정 천재인 분야, 다른 어떤 학문보다 더 잘 아는 분야, 소싯적부터 그의 일이지 고통이자 기쁨이라[…] 바로 그 연애의 기술인 것을!(제 1장 8연)
Ⅱ. 돈 환의 테마로 본 오네긴
순진한 처녀를 장난삼아 놀래주고 / 준비된 절망으로 겁을 주었던지/ 듣기
예브게니오네긴
높은 이상을 지니기는 했으나 열정과 실천력을 갖지 못한 귀족청년 오녜긴은 아버지와 숙부의 임종을 맞게 된 유산 배분 등의 따분한 문제와 계속된 유흥생활에 실증을 느끼고 시골 벽지로 내려간다. 그곳에서 젊고 낭만적인 청년 렌스끼를 만나고 그와 함께 따찌아나의 집을 드나들
Ⅰ. 서 언
러시아가 사랑하고 자랑하는 천재시인 알렉산드르 세르게예비치 뿌쉬낀. 그는 38세의 젊은 나이로 짧은 생을 마감했지만 서정시, 서사시, 희곡, 소설, 기행문 등 수많은 작품들을 썼으며, 그의 작품들은 최고의 작품이라 평가되어서, 그의 작품은 오늘날까지도 러시아 작가들의 작품의 모범
Ⅰ. 서론
『죄와 벌』은 중심인물의 분열된 영혼을 반영하는 분신의 대표적인 예를 보여준다.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는 인간의 본질에 모순되는 신념을 갖고 지성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보려는 비극적 투쟁을 한다. 그의 범죄는 기존의 법과 질서에 무조건적으로 순종하는 자기 굴종 대신에 자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