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죄와 벌』은 중심인물의 분열된 영혼을 반영하는 분신의 대표적인 예를 보여준다.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는 인간의 본질에 모순되는 신념을 갖고 지성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보려는 비극적 투쟁을 한다. 그의 범죄는 기존의 법과 질서에 무조건적으로 순종하는 자기 굴종 대신에 자기의
Ⅰ. 서론
러시아가 1861년 농노 해방 이래로 나아간 것과 같은 길을 계속해서 쫓으려 한다면 일찍이 역사가 한 민족에게 제공한 절호의 찬스를 상실하여 자본주의 제도의 가장 숙명적인 영고 성쇠를 거치게 될 것이다. 러시아가 서유럽의 전례에 따라 자본주의 국민이 되고자 한다면 우선 농민의 대부
러시아의 소수민족과 서구와 동방의 생활에까지 미치고 있다. 그는 <이고리 원정기>와 라지시체프 작품의 전통을 이어받음으로써 문학이 사회의 정신적 발전 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국민적 사업이라는 것을 자각한 최초의 러시아시인이기도 하다. 푸쉬킨은 러시아작가들 중 가장 우뚝 솟은 최고
러시아의 대표적인 '바르드' 가수이다. '바르드' 가수 들은 기타 한 대를 들고 자신이 지은 시를 노래하는 음유 시인들이다. 비소츠키는 전체주의, 집단주의 체제 속에서 쉽게 표출해 내보일 수 없었던 개인의 서정, 감정, 사회에 대한 울분 등을 시에 담아 자유롭게 노래했다. 개인적인 생각과 감정을 아
작가에 뜻을 두게 되었다.
그의 처녀작 《가난한 사람들》(1846)은 도시의 뒷골목에 사는 소외된 사람들의 사회적 비극과, 그들의 심리적 갈등을 그려낸 중편으로서, 사실주의적 휴머니즘을 기치로 하였던 당시 비평계의 거물인 V.G.벨린스키에게 인정되어, 24세의 무명작가는 일약 ‘새로운 고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