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500년 경 북유럽을 차지했던 게르만 부족은 여러 가지 선박을 개발했다. 전형적인 교역선은 선체가 넓고 흘수가 깊었다. 처음에는 돛대를 하나만 세웠지만 나중에 선박의 규모가 커지면서 여러 개의 돛대를 세웠다. 노르웨이 사람들은 이러한 배를 나르라고 불렀다. 1960년대 덴마크 항구의 앞
현대적 의미의 FTA란 2차대전 직후 세계전쟁의 원인으로 지목된 보호무역주의에 반대, 회원국간의 최혜국대우(MFN)를 규정한 GATT(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협정)체제에서의 일종의 예외조항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다. 쉽게 말해 당시 개도국과 특히 프랑스를 비롯한 선진자본주의국 일부에서 미국주
검은 개를 데리고 있는 자화상 (Portrait de l'artiste dit Courbet au chien noir)> 1842, Oil on canvas, 46*55cm, 파리, 프티․팔레 미술관
1844년 살롱에 첫 출품하여 입선한 쿠르베의 23세 때 작품이다. 고향 오르낭 근처 동굴 입구의 화가와 개, 지역 특유의 하얀 돌은 능숙한 사실주의 기법으로 처리되어있다. 특히 화
정신의 그의 시 속에 어떻게 녹아들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우리 오빠와 화로>, <해협의 로맨티시즘>, <너 어느 곳에 있느냐>의 시를 분석하였다. 이 세 작품을 통하여 임화가 그의 문학 속에서 이루고자 했던 낭만정신이 무엇이며, 그것이 시대에 따라 어떻게 변화해 갔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검은해협> 등을 신문과 잡지 등에 발표하기도 하였다.
(3) 이범선 연구사
이범선은 1965년 김우정에 의하여 처음 논의되어 1980년 이후에 본격적으로 연구되고 있다. 지금까지 연구된 것을 분류해 보면 서평이나 작품 해설 수준의 단평, 한국문학사 혹은 전후문학사의 범위에서 이범선의 소설을 전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