却說吳三桂見城上擲下首級, 拾起一看, 正是他父母妻子的首級, 驚得面色如土, 從馬上墜下。
각설오삼계견성상척하수급 습기일간 정시타부모처자적수급 경득면색여토 종마상추하
각설하고 오삼계는 성위에 떨어진 수급을 보고 주워 한번 보니 바로 그의 부모 처자의 수급이라 놀라 얼굴이 흙빛이 되
Ⅰ. 서론
예수의 모든 활동은 이스라엘 백성과 관련되어 있다. 우리는 그의 활동의 유일한 의미가 종말론적인 하나님의 백성의 소집이라고까지 말할 수 있다. 예수의 하나님 나라 설교는 이스라엘 백성을 향한 그의 소명과 분리할 수 없다. 그것은 바로 이스라엘 백성을 향한 그의 소명 안에 ‘삶의
신경, 니케아신경, 아타나시우스신경을 기독교인으로서의 공통 유산으로 계승한다. 특히 한국 감리교회는 다음의 다섯 가지 자료를 그 교리의 기반과 표준으로 삼고 있다. 즉 에큐메니칼 신조의 하나인 사도신경, 종교강령 25조, 웨슬리의 표준설교, 웨슬리의 신약주석, 그리고 한국의 교리적 선언 등
신경 해설, 140)
여기에서 바르트는 Ecclecia를 통해 함께 모이는 것, 회중을 강조하고 있다.
회중은 성령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에게 속해 있는 사람들이 함께 모이는 것이다. 나는 성령을 믿지만, 교회를 믿는 것은 아니다(Credo Spiritum sanctum이지만, Credo in ecclesiam은 아니다). 오히려 나는 성령을 믿으며,
회중은 하나님께 용서받았음을 확신한다.
Ⅳ. 신앙고백
집례자와 회중 모두 사도신경 으로 자신의 신앙을 확증할 수 있다. 설교후의 드려지는 신앙고백은 하나니께서 내려 주신 말씀에 대하여 신앙을 고백하는 행위이다. 로마 카톨릭
교회, 루터교회. 영국성공회, 감리교회, 모두 설교후에 신앙고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