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리교회는 다음의 다섯 가지 자료를 그 교리의 기반과 표준으로 삼고 있다. 즉 에큐메니칼 신조의 하나인 사도신경, 종교강령 25조, 웨슬리의 표준설교, 웨슬리의 신약주석, 그리고 한국의 교리적선언 등 이다. 따라서 감리교인들은 이 다섯 가지 자료에 대해서 정통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렇게 주장할
교회인 일곱 교회(에베소, 서머나,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빌라델비아, 라오디게아)를 세우게 된다. 바울은 그의 주님 ‘예수’ 와 마찬가지로 율법을 준행하는 경건한 행위나 자신의 공적에 의해서가 아닌 오로지 하나님을 무조건적으로 신뢰함으로써 하나님에 의해 죄인이 의롭게 된다고 하였다. 바
교회의 예배 현실에 대한 새로운 인식에 근거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오늘 지구촌의 현실은 어느 한쪽 구석을 드러내지 못하게 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지구촌의 개방과 더불어 이번 세기의 에큐메니칼 운동이 오늘의 예배 표현에 새로운 역동성을 진작시키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그리스도교
감리교, 휘트필드의 칼빈주의적 감리교, 영국 국교회 복음주의 교회로 인해 비로소 복음주의 부흥 운동이 거대한 물줄기로 등장했다. 1729년 옥스퍼드에서 웨슬리 형제와 커크햄, 모건 등의 학생의 모임은 ꡒ신성 클럽ꡓ이라고 불렸는데 마침내 어떤 학생들이 ꡒ메소디스트ꡓ라는 정곡을
Ⅰ. 유교사상의 전래
유교사상의 전래를 孝悌忠信의 윤리사상, 經學, 典章制度로 이해되는 내용으로 구분될 수 있는 것인가는 철학계에서 문제제기를 하고 있다. 자료의 빈곤으로 삼국시기 경학의 내용을 추적하기는 거이 불가능한 단계라는 것을 공감을 하면서도 고대국가 체제를 정립하는 과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