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의학과 동아시아의 ‘세계화’
1. 의학에 관한 몇 가지 선입견
의학을 자신의 직업으로 삼고 살아가는 사람이건 아니건 간에, 醫史學의 관점에서 볼 때, 의학의 본질을 둘러싼 몇 가지 선입견이 이들의 의식에 깊게 녹아 있다.
첫째, 의학을 과학과 전적으로 동일시하려는 선입견이다. 주로 서양의
봄을 기다리는 창춘(長春)에 사랑을 전하는 사업가, 파파스의 이기영 사장
차이나 드림을 이룬 사람, 이기영
모기의 눈알까지 요리해 먹을 줄 아는, 다양하고 화려한 요리의 천국, 중국
그 넓은 땅덩어리 어딘가에 숨겨 놓았는지 그 속을 알 수 없는 중국인.
그들을 상대로 8,000만원의 사업자금을 10년 만
Ⅰ. 머리말
1. ‘참여’에서 ‘생활’로!
현대의 급변하는 문명적 환경 속에서 생활세계의 갈등과 위기를 진단하고 성찰해야만 하는 시민사회의 정치적 사유에는 정신과 육체 및 이성과 감성 등의 이분법이 아닌 전일적인 몸으로서의 인간론을 정초해야 하는 당위가 주어져 있다. 더 나아가 이러
(1) 도교의 창시자는 누구인가? 도교의 기원은 무엇인가?
도교의 창시자는 천사도天使道를 창시한 장도릉으로 본다. 하지만, 장도릉은 도교의 창시자보다는 이전에 있었던 원시 도교들을 통합하고 노장 사상을 받아들여 체계적으로 교단을 정비한 정립자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 장도릉의 본명은 장릉
(2) CV-19 紫宮 ( 자궁 )
●위치 : 前正中線의 第2肋間 높이로 膻中 上 3寸2分
혈은 華蓋의 아래에 있다.
<黃庭經> 華蓋注, 華蓋之下多淸凉.....引動腎氣上布紫宮
<黃庭經>華蓋 注에서는 “華蓋의 아래는 대부분 맑고 서늘한데...腎氣를 이끌어 움직여서 위로 紫宮에 퍼뜨린다.” 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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