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굴암 불상조각이 경덕왕때인 750년 전후에 대부분 완성되었던 것으로 『이상적사실주의(理想的寫實主義) 양식』을 대표할 만한 대표작이자, 신라조각사상 하나의 정점을 이루는 작품이 되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따라서 신라 석조각의 일대 승리를 알려주는 최고 석조 걸작품이었다고 할
審美的)으로 다시 태어난 것을 문학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한 편의 문학 텍스트는 여러 독자들에 의해서 상이한 문학 작품으로 태어날 수 있고, 시간과 상황에 따라 같은 독자에 의해서도 다른 작품으로 나타날 수 있다.
여기에서 독자는 텍스트에 기록되지 않은 부분인 빈자리 gaps 또는 blank. 주장자
審美的) 안목(眼目)에서 판별(判別)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동탁독산(童濯禿山)의 음영(陰影)은 낙락장송(落落長松)이 가지 뻗어 트러지고 청계수(淸溪水) 맑은 물이 구비져 흐르는 울울창창(鬱鬱蒼蒼)한 산(山)의 음영(陰影)보다 미적(美的) 가치(價値)에 핍((乏)할 것이며, 또는 개이지도 않으며는, 비도
審美的 윤리적 측면에서의 혁신의 기운은50년대 후반에 들어 서면서 뚜렷하게 표면화 되었다고 설명한다.
H.스튜어트의 이상과 같은 견해를 응용해 보면 부조리 문학과 앙띠로망 운동을 전후문학으로 묶여지는 끝날수 만은 없는 것임을 짐작케 된다. 그리고 부조리 문학과 앙띠로망은 정치적 사회적
審美的 윤리적 측면에서의 혁신의 기운은50년대 후반에 들어 서면서 뚜렷하게 표면화 되었다고 설명한다.
H.스튜어트의 이상과 같은 견해를 응용해 보면 부조리 문학과 앙띠로망 운동을 전후문학으로 묶여지는 끝날수 만은 없는 것임을 짐작케 된다. 그리고 부조리 문학과 앙띠로망은 정치적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