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중국회화사 양주팔괴
    揚州八怪)’라 불리는 집단은 양주화파를 대표하는 집단으로서 개성적이고 파격적인 화풍을 구사했다. 본고에서는 양주화파를 대표하는 집단인 ‘양주팔괴’를 중심으로 그들의 성립배경과 주요작가 · 작품에 대해 살펴보고 나아가서 후대에 미친 영향을 알아보고자한다. Ⅱ. 양주팔괴(揚州八怪)
    2022-04-30 | 2,000원 | 10p | 양주 팔괴 양주팔괴 양주화파 성립 주요작가   중국회화사 양주팔괴
  • 동양화론 보고서
    揚州八怪)가 바로 이들이다. 이들은 청초 사승의 전통을 이어, 사의 화조화를 발전시키며 더욱 호방하고, 고졸하며, 개성이 넘치고, 문인과 속인이 같이 감상할 수 있는 작품들을 제작하였고 현실에도 관심을 기울였으며 이들은 초상화, 혹은 계화(界畵)영역에서 새로운 업적을 이루었으며, 1840년 아편
    2016-04-16 | 1,000원 | 11p | 동양화론 보고서
  • [중국회화] 청대 화단의 전통파와 개성파
    揚州八怪)가 화단을 대표했다. 그외에 새로운 조형적 실험을 시도한 금릉파(金陵派)와 전통 속에서 개성을 찾으려던 안휘파(安徽派), 또 많은 중국인 화가들 사이에서 활약한 서양선교사 출신의 외래화가들도 그들 나름의 업적을 남기며, 중국화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다. 그들은 중국화가들에게
    2010-06-29 | 1,400원 | 11p | 그림 개성파 왕시민 화가 중국 회화 정통파 그들 왕원기 대한   [중국회화] 청대 화단의 전통파와 개성파
  • 도자기 발전과정
    도자기의 발전과정 1)도자기(陶瓷器)의 역사 중국은 동양에서 가장 오래 전부터 도자기가 발달한 나라로서 한국베트남타이일본 등 여러 나라가 중국의 영향을 받아서 도자기가 발달되었다. 중국 도자기의 기원은 은(殷)주(周) 시대라고 한다. 그러나 한(漢)시대에는 녹색, 다색의 저화도 외에 고화도의
    2016-04-16 | 1,000원 | 16p | 도자기 발전과정
  • 중국 고대 그림
    중국 고대 그림 춘추전국 시대(春秋戰國時代) 용봉사녀도 인물어룡도 한 채회백화 -비의(飛衣) 위,진(魏,晉) 둔전도(屯田圖) 영루도(營壘圖) 동진(東晉) 죽림칠현 영계기(竹林七賢 榮啓期) 전화(塼畵; 벽돌이나 기와에 그린 그림) 부분 전체 고개지(顧愷之:344경 ~ 406경) 산수화의 발생 낙신부도(洛神賦圖)
    2015-06-27 | 1,000원 | 100p | 산수화 부분 동굴 묘실 벽화 그림   중국 고대 그림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사업자 정보확인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