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이미 하나의 상당히 발달한 국내 상업, 교통망을 구축하고 있었음.
상인지주, 시민 계급이 형성되어감.
명대 중기가 되면 자본주의적 요인이 보다 확실히 나타남.
당대 속강(俗講)은 송대 평화(平話)로 민간에 보급되기 시작.
가정(嘉靖, 명나라 세종때 연호=1522~1566)에서 건륭(乾隆, 청나라 고종
우리나라에서는 선사시대의 바위그림과 청동기의 선각화(線刻畵) 등 주술성이 강한 도안적 단계를 거쳐 삼국시대에는 고대회화가 본격적으로 전개되었다. 이 시기에는 고구려를 중심으로 고분벽화가 성행했으며 불교회화의 유입 등으로 사실적인 묘사력이 크게 진전되었다. 그리고 솔거(率居) 등 전
繪畵)다”라는 모더니즘의 시론을 실천했 다. 도시적 소재와 공감각적(共感覺的) 이미지를 즐겨 사용했으며, 이미지의 공간적인 조형(造形)을 시 도한 점 등에서 크게 주목받았* . 시집으로 《와사등(瓦斯燈)》(1939) 《기항지(寄港地)》(1947)가 있 다. 6 ·25전쟁 후에는 실업계에 투신, 문단과는 거의
繪畵史)를 빛내는 숱한 명작을 남겼다. 그것도 발작과 퇴원이 되풀이된 그의 마지막 삶의 2년 반을 보낸 아를 시대에 약 200점, 상 레미 시대에 약 100점의 그림을 남겨, 이 기간이야말로 고흐 예술의 참다운 개화기(開花期)였다. 그의 예술적 정신은 20세기 초에 일어난 포비즘 화가들의 지표가 되었다.
빈
繪畵), 표정(表情)으로는 무용(舞踊)ㆍ연극(演劇), 소리로는 음악(音樂), 글로는 시(詩)ㆍ소설(小說)ㆍ희곡(戱曲)ㆍ평론(評論) 등(等)을 나타냄. 출처 www.naver.com
를 감안하여 다음과 같이 바둑예술에 대한 정의를 내린다.
1) 바둑 기예(技藝)를 높이는 것이 바둑의 예술성을 높이는 것이다.
2) 반상(盤上),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