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과 컨텐츠 산업에 대해 알아 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일본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조사방법은 신문, 관련잡지 및 인터넷 정보 등을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분석을 시도하였다.
(2) 소규모 독립 영화관
① 상상마당
상상마당 건물의 외부는 일반적으로 건축에 잘 쓰이지 않는 독특한 질감의 재료로 만들어졌다. 나비의 날개를 형상화했다는 외관 디자인은 한눈에 봐도 범상치 않다. 나비 날개의 화려한 비닐을 형상화한 유리창은 각 층의 모습을 환히 드러내며 각 공간별로 채
Ⅰ. 서론
1. 애니메이션 산업
우리는 소프트 파워의 시대에 살고 있다. 특히 군사력을 기반으로 한 냉전 이데올로기가 종식을 고한 1990년대 이후 급속도로 세계를 지배하는 질서의 하나로 ‘문화의 힘’이 떠오르고 있다. 세계적인 정치학자인 미국 하버드대학의 조셉 나이(Joseph Nye)교수는 사람
- 헨리 프레드릭 아미엘(스위스 철학자,문학가:1821~1881)
* 질투는 천 개의 눈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한 가지도 올바로 보지 못한다. - <탈무드>
* 기도는 평화의 전주(前奏)며 능력의 서언(序言)이요, 목적의 서사(序詞)며 완성의 통로다.
- 피에르 아벨라르(프랑스 신학자:1079~1142)
* 참된 신념을 위하
Art 와 Fashion의 결합의 근본적 원인 분석
패션에 대한 정의는 각 학자마다 조금씩 다르다. 사회학자 버나드 바버(Bernard Barber)와 라일 로브(Lyle Lobe)는 패션을 의복과 관련시켜 ‘의복에 있어 패션이란 어떠한 사회적 역할에 적합하다고 사회적으로 규정되거나 수용되는 재단, 색상, 실루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