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은 크게 나누어 볼 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하나는, 야생동물(野生動物, wild animal)이고, 또 다른 하나는 인간에게 순화된 가축(家畜, domestic animal)이다. 야생동물은 용어적 의미로 산이나 들에서 저절로 나서 자라는 동물을 말하는데, 가축은 야생동물을 인간의 필요에 따라 인간의 생활범위내
스키타이북방 유라시아의 代表的 遊牧騎馬民族으로 周邊 여러나라의 歷史에 지대한 影響力을 행사했으나 스스로의 文字가 없어 자신들의 記錄을 남겨놓지 않았고, 영향을 끼친 만큼 받기도해 文化構成體가 상당히 복잡다단하며, 遊牧民族의 특성에 따라 유라시아대륙을 縱橫無盡 하였기에 이들의 역
Ⅰ. 서론
해양법협약은 각국이 자기나라의 EEZ에서 해양생물자원을 배타적으로 관리.보존할 수 있다는 이른바 “주권적 권리”를 부여하고 있다. 만약 지리적으로 자기 나라의 400해리 주위에 다른 나라 영토가 없다면 그 나라는 영해기선에서 시작하여 200해리까지 이러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을 것이
Ⅰ. 어업자원관리
1. 관련법제
1) 어업법
1986년 1월 20일 제6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제14차 회의에서는 ‘中華人民共和國 漁業法’을 가결하고 공포하였다. 1949년 중국 건국 이후 37년만인 1986년에 와서야 어업의 기본법인 어업법이 공포된 것은 여러 가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지만, 주된
Ⅰ. 서 론
요즘 TV에 나오는 동물농장을 보면 동물들이 인간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인간에게 한 가족의 일부로서 취급받기도 해 동물의 권리가 많이 신장됨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아직도 동물학대가 자행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동물들이 생명에 위험을 당하고 있다. 불필요한’ 동물
Ⅰ. 개요
중국의 어업생산은 현재 세계 제1위이며 생산증가율에 있어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이러한 생산증대는 과거에는 주로 내수면어업의 발달에 기인하고 있었지만, 최근에 와서는 해면어업의 생산량 증대에 더 큰 영향을 받고 있다. 1980년대 말까지의 중국어업 생산증대 기조는 자연히
<콩쥐팥쥐>는 傳統社會에서 흔히 있었던 繼母와 前妻子息의 葛藤이라는 現實的 소재를 幻想的 事件과 勸善懲惡的 善惡對決 構造 속에 浪漫的으로 形象化하고 있는 作品이다. 이는 韓國의 代表的 민담으로까지 評價되어 온 작품으로, 汎世界的으로 분포되어 있는 이른바 <신데렐라형 이야기>의 하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