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들을 살펴보면 그 실험적 노력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3D 디지털 애니메이션은 다른 표현기법들과는 달리 근본적인 예술적 표현가능성을 실험하기 보다는 곧바로 상업적 측면에서의 활용과 과학적 측면에서의 기술적 발전에 대한 지속적인 검증을 위한 측면이 더욱 컸다고 말할 수 있다.
1. 서론
표현주의는 먼저 회화에서 시작하여 조형미술 전반에 미쳤으며 나아가 문학·연극·음악·영화 등 여러 분야에 파급되었다. 표현주의자들은 예술의 진정한 목적은 감정·감각의 직접적 표현이며 회화의선·형태·색채 등은 그것의 표현가능성만을 위해 이용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본
표현함에 있어서 무수히 많은 문장을 만들고 이해할 수 있으며 무한히 긴 문장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즉, 언어를 통해서 실재하는 것뿐만 아니라 상상의 산물이나 관념적이고 추상적인 개념까지도 표현가능.
5). 언어의 체계성
- 언어 기호가 모여서 일정한 의미를 전달할 때 언어 기호들은 하나의
표현의 개혁이라는 측면에서 오늘날 무용예술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다.
Ⅱ. 원인
1. 디지털 기술 발달
혼합공연예술은 디지털 기술의 등장으로 변화되기 시작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해 기존 예술 장르, 즉 음악, 미술, 회화, 조각, 무용, 사진, 영화 등이 서로 결합하여 장르들이 서로 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