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애니메이션을 이용한 텔레비전 광고나 홍보 영상 등이 제작되면서 많은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3D 디지털애니메이션도 80년대 초기에 발표된 많은 단편 작품들을 살펴보면 그 실험적 노력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3D 디지털애니메이션은 다른 표현기법들과는 달리 근본적인 예술적 표현 가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미래, 정의와 본질, 이론과 비평에 대한 선도적 연구도 서서히 자리를 잡게 되었다. 그러나 현대영화가 그렇듯이 애니메이션 또한 세련된 기교들이 서로 얽혀 점점 복잡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이라는 제작방식을 간단하게 정의한다는 것이 더 이상 가능
컴퓨터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개발하고 움직이는 영상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도 있다. 이제는 전통적인 셀 애니메이션 대신 디지털CG(Computer Graphics)로 많은 부분을 대체시켜 사용하고 있다.
3D 애니메이션은 디지털 신호를 가지고 자기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한 3차원적 이미지를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한
제작 이전부터 시작하여 제작 중 계속해서 발생하는 문제들로 인해 멈추지 않고 계속 진행되었다.
<잠자는 셜리의 모습_ 세밀한 털>
ⅱ. 텍스쳐 맵핑 및 3D 페인팅
몬스터 주식회사의 캐릭터들은 등장 캐릭터들이 거의 몬스터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그만큼 다양하고 재미난 표현들이 많다. 또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미래, 정의와 본질, 이론과 비평에 대한 선도적 연구도 서서히 자리를 잡게 되었다. 그러나 현대영화가 그렇듯이 애니메이션 또한 세련된 기교들이 서로 얽혀 점점 복잡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이라는 제작방식을 간단하게 정의한다는 것이 더 이상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