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치킨런(Chicken Run)>에 이르기 까지 꾸준히 실험되고 연구되어온 기법이다. 이러한 실험과 노력의 결과 최근에는 클레이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텔레비전 광고나 홍보 영상 등이 제작되면서 많은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3D디지털애니메이션도 80년대 초기에 발표된 많은 단편 작품들을 살펴보
제작한 점에서 영상 역사상 큰 의미를 지닌다. 사진술을 기반으로 해서 다양한 영상매체들이 20세기에 발명되기 시작하였고 마침내 영상물이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에 위치하는 영상문화의 시대가 도래된 것이다. 따라서 "이미지란 무엇인가?" 란 질문은 다시 "영상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치환
연구를 통해3D 컴퓨터그래픽에서 반사와 굴절효과에 근거한 사실적 재질 표현을 연구한다.
Motion Simulation 에 관한 Production Process 의 발전방안에 관한연구 ---- 3D Animation 를 중심으로 정진헌, 채수평 시각디자인학 연구 Vol. 14 No.1 2003
이 논문에서 모션시뮬레이션의 제작기술와 방법을 살펴본다. 연구
디지털 형태로 재생산되어 기존의 콘텐츠와 새로운 디지털콘텐츠가 통합되고 있는 것도 하나의 요인이다. 이에 따라, 창의적인 콘텐츠가 발전된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새로이 제작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관련 산업이 앞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
디지털화의 필요성이 절실하지 않으며, 35mm필름의 화질을 유지하면서 이를 디지털화하여 전송하기에는 아직 기술적인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디지털 처리기술의 발달, 고속 대용량 영상처리산업에 적용 가능한 기술 인프라가 급진전하면서 영화제작, 배급, 상영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