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할 때에는 디자인 콘셉트(음식점의 테마)에 따른 설계계획과 영업형태에 따른 고객의 동선계획, 종업원 인원배치에 따른 서비스 동선과 서비스 테이블 설치계획, 상품 서비스 방식에 의한 가구 치수 계획, 접객 서비스 방식에 의한 가변형 가구 배치계획, 영업형태에 따른 공간구성 및 조명계획
가변형 공간은 현재와 가까운 미래의 한국 아파트 계획적 측면에서 중심적 테마들을 구성하고 있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비롯해 많은 정보통신기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그 영역이 주거공간에까지 미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주거공간의 수용능력은 다소 수동적이며 단순히 유비쿼터스 기술을
디자인의 요소, 요구사항, 실내디자인 프로세스, 디자인 마케팅, 인테리어 디자인 마케팅의 성공사례에 대해서 논의하기로 한다.<본문>1. 인테리어란? 건축물의 내부를 쓰임에 따라 아름답게 꾸미는 일. 실내장식은 제2차세계대전 이전부터 널리 쓰인 말로 오늘날에는 인테리어디자인·인테리어계획·인
라. 실내디자인 과정
1) 요구자의 요구사항 분석
실내디자인은 본인만을 위한 순수예술이 아니며, 산업디자인의 한 분야라 할 수 있으며, 그 디자인 작업은 본인이 할지라도 그 작품의 주인은 다른 사람이다. 따라서 소유주, 사용자, 관리자 모두에게 만족하는 디자인이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그들의
Ⅰ. 들어가며
1. 마케팅이란
마케팅이란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위하여 표적시장에서 자발적인 가치 교환을 위해 세심하게 짜여진 프로그램을 분석, 계획, 수행 그리고 통제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마케팅은 아래의 7가지 조건 (Weingand, 1987)을 만족시켜야 한다.
1) 마케팅은 분석, 계획, 수행 및 통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