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극의 기원
일찍이 중국에서는 한대(漢代)인 기원전 3세기에 이미 희곡이라고 할 수 있는 초기 연극 형태가 존재했었는데, 그것은 몇 사람의 배우가 대화를 나누면서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무대였다. 이러한 초기 연극은 노래, 춤, 잡기, 씨름, 각투 등과 함께 궁중의 오락물로 향유되었을 뿐만 아니
가부키는 민중연극으로서 당시의 사회를 생생하게 보여주기 시작했으며, 그결과 실제로 일어난 역사적 사건들이 무대 위에 올려졌다. 예를 들면 〈주신구라 忠臣藏〉(1748)라는 작품은 1702년에 일어났던 유명한 사건, 즉 주군(主君)을 잃은 47명의 사무라이들이 1년 동안 와신상담한 끝에 자신들의 주군
연극의 장점을 수용하고 단점을 보완하여 더욱 성장하였다.
'패황별희'에서 주인공인 장국영이 남자연기를 하는 것이 매우 기억이 남는다. 그렇다. 경극은 과거 여자는 무대에 오를 수 없다는 법 때문에 여자역인 '단'을 남자배우들이 대신했다. 여자보다 더 여자 같은 남자라는 아주 미묘한 인간의
연극의 비교, 대표적인 전통연극의 비교, 그를 통해 알 수 있는 중국문화의 특수성, 일본 문화의 특수성 순서로 진행된다.
# 본론
1. 중・일 연극의 역사.
1) 중국의 연극역사
중국 연극은 노래, 춤, 음악 등이 종합된 가무극 형식의 예술로서 발달하였다. 특히 배우의 가창이 중시되고, 눈으로
가부키는 점점 하향하는 양상을 보인다. 그러나 내용은 상당히 충실해졌다. 이 시기에서 먼저 주목해야 할 것은 명배우 이치가와 에비조의 활약으로, 그는 종래의 가부키에 대해 매우 진보적인 개혁의견을 가지고 있었다.
Ⅱ. 일본전통고전연극가부키의 정의
가부키는 가부쿠라는 단어가 명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