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배우들을 자기 주변에 끌어모았다. 오쿠니의 가부키는 평민의 기호에 맞추어 만든 일본 최초의 중요한 연극이었다. 그뒤 가부키는 천박하고 묘사가 대담하며 관능적이라는 이유로 1629년 정부에 의해서 공연이 금지되었다. 그러자 소년 배우들이 여자옷을 입고 연기했지만(와카슈가부키[若衆歌舞
연극적인 무대를 조건으로 공연을 허가받게 된다. 이처럼 여자배우의 출연이 금지되자 남자배우가 여자역을 전문으로 하는 온나가타(女形)라 부르는 배우가 나타나게 되었다.
2. 가부키(歌舞伎)의 특징
1) 가부키의 연기, 역할 및 분장
가부키는 기본적인 구조로서 배우의 연기, ‘예(藝)’를 중심으
여자역할은 여자가 하게 되었다. 이것과 관련해서 그 당시의 동성애 관행을 엿볼 수 있다. 영화에서도 나오지만 당시에 여자역할을 잘 해내는 남자배우들이 남자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아서 동성애가 만연을 거라는 상상은 누구나 할 수 있다. 사실이 그러해서 재력가와 남자배우의 동성애가 공공연한
가부키는 에도 시대에서 민의 연희로 탄생해 오늘날까지 사 백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연희이다.
歌舞伎(가부키)는 글자 그대로 [歌(노래)], [舞(춤)], [演技(연기)]로 구성되며 동작의 기본에는 무용적인 요소가 많고, 대사도 독특한 선율을 지니고 있다. 현대의 연극에 비유하자면
가부키는 점점 하향하는 양상을 보인다. 그러나 내용은 상당히 충실해졌다. 이 시기에서 먼저 주목해야 할 것은 명배우 이치가와 에비조의 활약으로, 그는 종래의 가부키에 대해 매우 진보적인 개혁의견을 가지고 있었다.
Ⅱ. 일본전통고전연극가부키의 정의
가부키는 가부쿠라는 단어가 명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