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죠루리·샤미센에 의한 삼자일치(三者一致)의 연극이다. 그 내용은 무가사회(武家社會)를 소재로 한 시대물과 서민을 주인공으로 한 세화물(世話物)로 크게 두 종류로 구분되나 모두 인간과 인간 관계의 본질을 시정(詩情) 넘치게 추구했다는 점에서 시대를 뛰어넘어 현재까지 사람들의 마음을 감
무대를 조건으로 공연을 허가받게 된다. 이처럼 여자배우의 출연이 금지되자 남자배우가 여자역을 전문으로 하는 온나가타(女形)라 부르는 배우가 나타나게 되었다.
2. 가부키(歌舞伎)의 특징
1) 가부키의 연기, 역할 및 분장
가부키는 기본적인 구조로서 배우의 연기, ‘예(藝)’를 중심으로 전개된
제 1장 가부키의 성립
1. 가부키의 개념
가부키는 노(能)·교겐(狂言), 그리고 인형극인 분라쿠(文樂)와 더불어 일본의 전통적 무대 예술의 하나이다. 약 390년 전에 탄생한 이래, 여러 가지 우여곡절을 잘 견디며 면면히 계승되어 온 이 고전 연극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감동
배우로 활약하고 있다. 가면을 쓰고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무대에서 정확하게 몸을 움직이며 노래를 불러야 하는 노 연기에 대한 그림과 활자는 처음 1권에서는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았다. 흥미진진한 내용으로 마음을 이끄는 작가의 책이 이렇게 재미없다니! 신작이라고 덥썩 구입한게 후회가 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