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으로서의 성격을 말하면, 카부키는 음악극이고 무용극이다.
Ⅱ. 일본전통고전연극가부키의 역사와 발전
1. 기원
1603년, 이즈모대사(出雲大社)의 보수용 모금행사 때. `오쿠니`라는 무녀가 각지를 돌며 춤을 추었는데, 이전과는 다른 특이한 동작으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았다. 이것이 가부키
가부키(歌舞伎), 죠루리등 각종 민속예능 등 전통예능과 신파, 서구식 오페라, 발레, 대중연극, 소녀가극등의 현대 연극, 나아가서는 학교연극, 아동극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특히 무악, 노, 교겐, 죠루리, 가부키 등은 그 고전적 무대양식과 함께 전통적 연기, 연출이 잘 계승되어 온 일본의 독특한 연
제 1장 가부키의 성립
1. 가부키의 개념
가부키는 노(能)·교겐(狂言), 그리고 인형극인 분라쿠(文樂)와 더불어 일본의 전통적 무대 예술의 하나이다. 약 390년 전에 탄생한 이래, 여러 가지 우여곡절을 잘 견디며 면면히 계승되어 온 이 고전연극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감동
가부키의 기원은 16세기 후반 여승이었던 오쿠니[阿國]가 불교도들을 풍자해서 인기를 얻었던 것에서 비롯되었다. 그녀는 남자로 분장하고 춤추는 여자배우와, 여자로 분장하고 춤추는 남자배우들을 자기 주변에 끌어모았다. 오쿠니의 가부키는 평민의 기호에 맞추어 만든 일본 최초의 중요한 연극이
연극을 꼽을 수 있으므로 주제로 삼기에 적당하다고 생각하였다. 중국의 연극과 일본의 연극을 비교함으로써 일본연극의 독특함을 부각시키고 일본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우리나라의 연극에 대해서도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글의 전개는 중국과 일본연극의 비교, 대표적인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