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보다 어떻게 활용하느냐 하는 ꡐ해야 함ꡑ(ought)의 문제로 변화하고 있다.
Ⅱ. 가상공간(가상현실)의 정의가상공간이라는 매체는 다시 두 종류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는데 하나는 전자공동체를 이루고 있는 소위 사이버 스페이스(Cyber-space)의 매체이고, 다른 하나는 이런 사이버 스페이
Ⅰ. 서론
오늘날 태권도 도장은 경영적인 측면에서 하향곡선이 나타나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는 사회전반적인 경기침체 현상과도 직접적인 관계가 있겠지만 태권도 도장의 교육적 내용이 부실하다는 지적과 함께 행정, 제도적 측면 등 태권도계 자체에 그문제점이 다양하게 나
, 집행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기술 발전에 의해 매스미디어 산업의 융합화는 다각경영을 가속화시키고 있으며, 대표적인 경향이 겸영, 이종매체에 대한 진출로 신문사가 종합정보기관으로 방송 및 인터넷 사업으로의 진출이다. 이러한 매스미디어의 산업적․경제적 의미의 강화는 경영의 중
교육 과정을 반영한 다양한 방송 형태가 가능해진다. 기존의 학교 방송에서는 불가능한 내용이나 방송을 인터넷을 통해서 학교 교육 과정을 반영한 다양한 방송 내용을 제작하여 방송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인터넷 방송의 양적 팽창에도 불구하고, 학교에서 인터넷 방송을 도입하였을 때 문제점으
교육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서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학습이 이루어지는 원격교육적 특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술이 접목되어 교육이 제작되는 기술기반교육적 특성, 그리고 컴퓨터 및 인터넷을 통하여 교육과 학습이 이루어지는 컴퓨터기반교육적 특성을 갖고 있다.
사이버 교육의 구성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