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안에서 여가생활이 공유되지 못함으로써 나타나는 은둔형 외톨이 문제, 청소년 자녀의 게임중독과 부모와의 갈등, 맞벌이 부부증가로 인한 열쇠아동의 증가 등은 최근 사회 이슈로 쟁점화 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신의 과거 혹은 현재 가족놀이문화를 소개하고, 어떻게 하면 가족 간 유
성격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오랜 세월 동안 민속사회에 전승되어 온 놀이로서 강한 향토성을 띠는 동시에 대부분 민간 제의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신의 과거 혹은 현재 가족놀이문화를 소개하고, 어떻게 하면 가족 간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그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놀이법의 일반명사 정도로 쓰이고 있긴 하지만 말이다(앞으로 이 글에서는 '화투'와 '화투놀이'에 대한 구분없이 '화투'라는 단어를 쓰기로 한다.) . 이러한 화투는 아다시피 한국 고유의 오락이 아니라, 19세기경 일본에서 들어온 것이다. 이것이 누구에 의해 만들어졌고,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는 알 수
Ⅰ. 개요
청소년은 성인으로서의 독립적인 역할과 자아정체성을 추구해 나가는 동시에, 경제적인 면에서는 여전히 부모에 의존적이며, 부모나 주변의 어른들이 정서적인 지지와 지도를 해 주기를 바라는 한편, 그들이 제공하는 정보나 충고를 자유롭게 수용하고 거절할 수 있는 독립적인 존재로 존
Ⅰ. 개요
전 세계의 다양한 민족들은 삶을 이어가는 과정에서 삶에 대한 가치관과 태도 및 삶의 양식이 녹아있는 자신들의 놀이문화를 창조하고 그 전통을 지켜나가고 있다. 전통문화의 한 부분으로서 놀이는 옛날부터 행해지면서 민간에 의해 전승되어오는 놀이로서, 이를 후세에 전승시켜 유지.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