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애 됐다는 것은 영화의 완성도에 이야기 구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3.2. 영상 및 음향
끊임 없는 영상의 홍수 속에서, '움직이는 영상'이라는 것이 다른 매체에 대한 영화의 우위조건이 아니게 됐다. 이제 영화는 다양한 특수효과 또는 여타의 매체에서 볼 수 없는 뛰어
음향/음악이 있다.
비언어적 소리인 음향/음악은 극의 분위기와 스타일을 설정하거나, 감정을 고양하며, 장면과 장면을 연결해 주는 부수적 음향/음악(배경음악)과, 작품의 필수적 요소로 작품의 구성, 등장인물의 성격, 작품의 주제를 확립하는 극적 음향/음악(전경음악)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서 청취자를 자극시키며 주의를 더 끌 수 있다. 또한 억양이 들어가기 때문에 발화자의 주관이 개입될 수 있다. 그리고 음성 언어 사이에 침묵이라는 일종의 장치를 삽입할 수 있다. 침묵은 호기심을 유발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대화 속에서 얼마 간의 침
요소들을 의미한다. 이런 영화언어는 형식적 요소(촬영, 편집, 음향, 색채, 조명 등)와 내용적 요소(배우의 연기, 감독의 연출, 시나리오의 내용 등)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런 영화언어는 영화의 스타일, 분위기, 감정, 테마 등을 표현하는 데 기여한다.
<중략>
패러디와 패스티시는 모두 예술 작품의
요소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예술 형식이다. 영화에서 자연어와 시각적 언어는 종종 상호 보완적으로 사용되며, 이러한 조합을 통해 감정, 이야기 전달, 캐릭터 개발 등을 효과적으로 이룰 수 있다.
패러디(parody)는 특정한 작품의 매우 진지한 소재나 특정 작가의 고유한 문체를 흉내내어 저급한 주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