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진부한 태도를 전하기엔 영화의 구조가 다소 게을렀던 건 아닐까. 아무리 5월이라지만 감동이 그렇게 쉽게 찾아오진 않는다." '이대근, 이댁은?(2008)'에 대한 비평 중
비평의 상당부분이 이런 이야기적 구성에 할애 됐다는 것은 영화의 완성도에 이야기 구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것을 의미
마케팅은 제작비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관객 수’는 수익과 비례할 것이므로 원래 기준으로 삼고자 했던 투자 제작비 대비 수익의 비율인 ‘수익률’과 일맥상통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또한 한 스크린 앞에서 어느 정도의 관객이 영화를 관람했는지 즉 밀도의 개념으로, 흥행한 영화는 밀도
영화를 보는 동기 등 다양한 변수들이 상당히 빠른 속도로 변화한다. 때문에 각 영화별로 타겟을 정확히 분석하여 그들을 공략할 적절한 전략이 필요하다. 타겟에 따라 배우, 스토리, 감독, 장르 등 영화 자체가 가지고 있는 내적인 특성들 중 어떤 요소를 부각시켜야 효과적일지에 대한 적절한 판단이
충분치 않은 탓에 스타를 통해 관객동원력을 보충해야 한다. <아 유 레디?>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의 실패 뒤에는 분명 이런 요소가 존재한다. 다만, 인센티브 제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수익성을 강화하는 방편이 될 수 있다. C 또한 A급 스타 배우를 기용했는데, 이는 흥행에 크게 기여했다.
마케팅을 진행하거나 투자, 배급하였고 또한 작품의 체계화된 관리 및 CGV와 연계한 우선배급으로 흥행을 유도한 것이다. 또한 유수의 제작사 및 수입사와 연계한 네트워크로 양질의 컨텐츠를 확보하였다. 즉 봄, 싸이더스, 태원엔터테인먼트 등의 유수한 제작-수입사와 연계해 여러 흥행작에 대한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