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연구의도
우리조의 발표는 현대 One Source Multi Use(OSMU)의 양상과 그것을 바탕으로 실제 창작에 있어 시나리오화의 변화의 양상과 그 한계를 밝히고자 한다.
우리는 지금까지 희곡론 수업을 통해 희곡사와 연극의 영화화에 대해 공부하였다. 특히 연극의 영화화는 One Source의 변용 과정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
Ⅰ. 서론
발명이란 자연법칙을 이용한 기술적 사상의 창작으로서 고도(高度)한 것을 말하며, 이러한 발명이 특허법에서 정한 일정한 요건을 만족하고 절차에 따라 특허권을 부여받았을 때에 비로소 특허발명으로 호칭된다. 특허발명의 보호범위는 청구범위에 기재된 사항에 의해 정해지며, 그 특허
개인창작곡
고려초기에도 귀족 작가의 창작 가요가 존재하였으나, 그것은 <悼二將歌(도이장가)>와 <鄭瓜停曲(정과정곡)> 같이 쇠잔기의 향가 내지 향가의 잔존 형태에 속하는 것이어서 고려시대의 가요다운 특색은 아직 갖추지 못하였을 것이다. 후대에 올수록 귀족 사회의 이데올로기로서 불교 사상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시간대·주제 별로 제공할 수 있는 쌍방향 통신의 주력 웹캐스팅으로 성장하였다. 또 모바일을 이용한 무선 인터넷이 활성화된 것도 이 기술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이유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불필요한 정보가 함께 흘러들어올 수 있으며, 프로그램 간에 호환성이 없으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