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으로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론이 소프트웨어 재사용에 도움을 주는 점은 틀을 이용한 모듈의 재사용이다. 소프트웨어 베이스가 방대해지면, 모듈 검색이 용이하지 못하다는 점을 지적하였는데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에서는 이 문제점을 틀을 이용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마지막
■ 객체지향(Object-Oriented Programming)의 기본개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하 줄여서 'OOP'라 칭함)은 컴퓨터 프로그램의 개발을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다보는 혁명적 개념이라 할 수 있는데, 동작보다는 객체, 논리보다는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전통적으로 논리적인 수행 즉, 입력을
■ 객체지향(Object-Oriented Programming)의 기본개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하 줄여서 'OOP'라 칭함)은 컴퓨터 프로그램의 개발을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다보는 혁명적 개념이라 할 수 있는데, 동작보다는 객체, 논리보다는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전통적으로 논리적인 수행 즉, 입력을
Ⅰ. 개요
객체지향 기술의 근본적인 개념은 주어진 문제를 이해하고 모델링하는 시각에 있다. 객체지향에서는 주어진 문제 영역을 그 안에 존재하는 객체의 집합으로 보며 객체들은 서로 정보를 주고받아 상호 작용한다고 여긴다.
절차 중심의 재래식 방법은 주어진 문제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시
초록
병행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이해
근래에 와서 소프트웨어 개발의 전반에 걸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object-oriented programming paradigm)이 발전되었다. 또한, 상용화된 병렬 컴퓨터의 출현은 효율적인 병렬 프로그래밍의 구현을 가능하게 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