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에 대한 요구의 형태로 표현되며, 요구를 받은 객체는 자기 자신 내에 기술 되어 있는 처리를 실행한다. 이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경우 프로그램이 단순화 되고, 생산성과 신뢰성이 높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주요용어 >
1. 클래스
① 같은 종류의 집단에 속하
1 객체지향의 역사
컴퓨터가 등장하여 초래된 위기 중 첫 번째는 휴먼 웨어(human ware)의 위기이다. 고도의 전산화로 말미암은 환경의 변화는 1차적인 가정관계와 2차적인 사회 관계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개인의 정신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 영향을 수용한 사람과 하지
1.1연구 배경 및 목적
컴퓨터 하드웨어 기술은 반도체 집적도의 비약적 발전과 비례하여 더욱 고성능화, 대용량화 되고 있으며 점점 크기는 축소되어 컴퓨터의 효율적인 이용면에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소프트웨어도 대량화 됨으로써 그의 이용 및
멀티미디어라는 단어는 ꡐ여러 가지ꡑ (multi)와 ꡐ미디어ꡑ(media)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로써, 두 단어에서 의미를 추정하면 여러 가지 미디어의 사용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미디어란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그리고 비디오 이상 다섯 가지로써, 이러한 미디어를 멀티미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