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유와 백거이와 두목과 이상은 같은 대가들이 있지만, 이백과 두보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이다. 이 두 사람은 같은 시대에 같은 길을 걸었으면서도 우열을 가릴 수 없을 만큼 시의 최고봉을 더불어 누렸다. 앞서 밝힌바와 같이 이백을 시의 신선(시선)으로 받드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영향력 아래 들어갔다.이어 6세기 초 이후 마립간을 왕(王)이라 칭하였다. 그리고 그 이전까지 사로(斯盧),사라(斯羅),신라 등으로 칭하던 국호를 이때에 와서 신라로 확정하였다. 나아가 17관등제가 정립되었고 관료조직이 확충되었다. 성문법인 율령이 반포되고 불교를 공인하는 조치가 취해졌다....
Ⅰ. 서론
이규보(李奎報, 1168~1241)는 고려 의종 24년(1170) 문신에게 반기를 든 무신들에 의해 일어난 무신난으로 인해 무인이 정권을 장악하게 되면서 문벌 귀족의 해체, 지방의 중소지주 계층의 부상, 민중의 역량과 의식의 성장 등 고려 전기와는 다른 변혁의 양상을 보였던 시대를 살아갔던 문인 중
안되어 이미 2만명이 입대하여 곧 각 부대장들이 낮이나 밤이나 조련해 대치를 예비하게 했다.
復出一?髮命令, 無論軍民人等, 一律??, 把前?時候的?尾巴, 統行革去。
부출일전발명령 무론군민인등 일률전변 파전청시후적저미파 통행혁거
猪尾巴 [zh?w?i?ba]①돼지 꼬리 ②변발(?髮)
다시 한 변발 자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