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책들을 토대로 5가지만 말하고 싶다.
첫째, 리더는 반드시 모범을 보이는 성격(생활)이어야만 한다.
리더는 말로서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모범으로 더 큰 영향력을 미친다. 유창한 언변능력은 한 두 번의 설득을 줄 수 있지만, 본이 되는 삶이 따르지 않는때, 더 이상의 효력이 없어진다.
Ⅰ. 서론
1. 문제제기
한국교회가 걸어온 백년사의 뒤안길은 하나님의 놀라운 부흥의 역사였다. 1907년 말씀 중심인 평양 대부흥 운동을 시발점으로 지금까지 교회는 거룩한 성도로서의 변화를 추구하며 발전되어 왔다. 이러한 삶의 변화의 과정은 다양한 신학적 토대 속에서 교회와 개인의 신앙
삶이 일체가 되어 있는 상황속에서 그들은 거룩한 일상을 추구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다음 그림은 힌두교도의 녜피 축제라는 침묵의 날을 위한 행사의 사진이다. 이렇듯 그들의 종교행사는 종교가 가지는 무거운 구속이아닌 아름다운 구속으로서 현재를 의미있게 만들어가며 축제의 한 일면으로 존재
1. 성과 속(종교의 본질)
머리말
(거룩)속에서 오토는 이 놀랍고 비합리적인 경험의 특징을 발견하고자 노력하였다. 그는 거룩한 것 앞에서, 경외를 야기하는 신비앞에서 앞도적인 위력을 발산하는 신위 앞에서 느끼는 두려움의 감정을 발견하였다.
거룩한 존재는 언제나 그 자신을 ‘자연적’현실
거룩한 공동체가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을 것인가? 이런 상황에서 하나님의 거룩한 공동체인 교회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신학적 해결책을 제시하려 한 자가 있었는데, 그가 바로 위르겐 몰트만(J rgen Moltmann, 1926∼ )이었다. 몰트만의 관심은 압제 당하고 고난받는 공동체의 희망이었다. 바로 오늘날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