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집필시기 첫공연시기
&Ⅱ . Source (셰익스피어가 이 극을 쓸 때 참고한 작품들)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삼십세를 갓 넘었을시기로, 처음 몇 해 동안의 습작 시대를 겪은 다음 제2기 성장기에 들어설 무렵, 그 직전의 작품이다. 희곡《로미오와 줄리엣》은 고대 그리스까지 소급되는 비극적 사랑 이
Ⅰ. 릴케(독일 시인)의 오르페우스에 바치는 소네트 작품분석
릴케가 제시하는 완전한 현존재의 실현이라는 의미로서의 “充溢된 自然, 혹은 完全한 自然(volle Natur)”의 상은 『오르페우스에 바치는 소네트』의 2부 제 XIII 소네트에 그 궁극적 의미로서 형상화되고 있다. 또한 이 소네트 속에는 전일(
Ⅰ. 영국문학의 변천
19세기 이전에는 영어에서 문학은 상상적이고 창조적인 글쓰기라는 뜻으로 사용되지 않았다. Literature라는 낱말은 14세기 후반 이래로 사용되어 왔지만 정작 우리가 말하는 문학의 뜻을 지니게 된 것은 훨씬 뒤의 일이다. 19세기 낭만주의 시대에 와서 비로소 문학은 시의 동의어가
거룩한소네트XIX
OH, to vex me, contraryes meet in one:
Inconstancy unnaturally hath begott
A constant habit; that when I would not
I change in vowes, and in devotions.
As humorous is my contritione
As my prophane Love, and as soone forgott:
As ridlingly distemper’d, cold and hott,
As praying, as mute; as infinite, as none.
I durst not view heaven yesterday; and to day
In prayers, and fl
존 던(John Donne)의 『성시』(Divine Poems)에 나타난 종교관
-La Corona와 Holy sonnets를 중심으로-
목 차
1. 서 론
2. 존 던의 종교시에 나타난 일원론적 요소
2-1. 『코로나』
2-2. 『거룩한소네트』
3. 결 론
참고문헌
1. 서 론
존 던(John Donne, 1572-1631)은 17세기 영국의 종교적 변환기에 살았던 대표적인 형이상학파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