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들을 다루고 있는 여러 종류의 잡지나 작품집의 마리오보타 부분에는 유난히 드로잉이 많이 담겨있다는 사실로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의 초기작품인 티치노의 리바 산 비탈레(Riva San Vitale) 주택의 경우에도 개념도를 먼저 그린 후 이를 기초로 실제적 건축작업을 이어갔는데, 그 지역
건축가오스카 니마이어
라틴아메리카 근대 건축의 대표적 인물이며 특히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에 세운 여러 건물로 유명하다.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국립미술학교에서 건축학을 공부했고 1934년 졸업하기 바로 전에 브라질 근대건축 운동을 이끈 루시우 코스타의 사무실에 취직했다. 1937~43년에
팔라디오 (Andrea Palladio, 1508-1580)
비첸자를 거점으로한 후기 르네상스의 대표적 건축가이다. 라디오는 1508년 파도바에서 태어났고, 16세부터 비첸차(Vicenza)로 이주하여 그의 대부분의 인생을 보냈다.
팔라디오는 그의 경력을 브라만테 – 라파엘로(Raffaello) – 페루찌(Peruzzi) – 줄리오 로마노(Gu
노에는 에스파냐 총독이 직접 주재했고 그 밖에도 피렌체는 메디치가를 통하여, 페라라는 에스떼가를 통하여, 만뚜아는 곤짜가가를 통하여 에스파냐가 지배했다. 그리하여 이탈리아의 두 문화중심지인 피렌체와 로마에는 에스파냐적인 생활양식과 관습, 그리고 에스파냐적인 예절과 우아함이 지배하
Ⅰ. 매너리즘의 사회적 배경
16세기 전성기 르네상스의 고전주의에서 예술적 표현을 얻었던 균형은 견고한 현실이라기보다 하나의 이상이자 허구였다고 할 수 있는데 르네상스는 어떠한 해결책에도 완전한 만족을 얻지 못한 시대였기 때문에 그 마지막 순간까지 본질적으로 동적인 시대였다. 그런